울진경찰서(서장 김수룡) 보안협력위원회(위원장 고현요)는 16. 3. 8(화) 경찰서 3층 금강송마루에서 2016년 1분기 보안협력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 하였다. 정기회의에서는 직전 위원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 및 안..
예천경찰서가 학교폭력이 많이 발생하는 신학기에 맞춰 초?중?고등학교를 방문,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범죄예방교실을 운영했다. 학교전담경찰관(SPO)은 3일 용궁중학교를 시작으로 7일에는 예천여자중학교를 방문, 경찰정복이 너무 멋있다는 학생들에게..
영주소방서(서장 전우현) 119구조구급센터에서는 6일 오후 4시경 가흥동 인근배수로에 덫에 걸려있는 천연기념물 수달을 안전하게 구조했다. 이 수달은 확인 당시 탈진한 상태였으며, 덫에 걸려 있었다. 119구조구급센터 구조대원은 동물 포획..
봉화군은 ‘2016년 국가안전대진단’ 과 관련하여 관내 농어촌민박, 체험휴양마을, 관광농원 등 132개소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3월 18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며 주요 점검사항은 소방시설(소화기..
문경소방서(서장 정훈탁)는 3월 9일 본서 대회의실에서 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 결의 대회를 가지고 고윤환 문경시장님을 초빙하여 청렴과 공직자의 자세에 대한 특별 강연을 실시했다. 문경소방..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3월 8일(화) 신청사에서 첫 감사자문위원회를 개최하였다. 2011년도에 처음 도입된 감사자문위원회는 그동안 자체감사의 전문성 향상, 감사활동의 효율성 제고, 감사행정의 공정성 확보 ..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9일 안동 리첼호텔에서‘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를 맞아 중국인을 비롯한 국내외 관광객의유치 및 증대를 위한 ‘2016 경상북도 국내?외 전담여행사’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사업설명회는 경상북도와 경주세계..
남부지방산림청장(청장 김현수)는 관내 국유림 보호협약을 체결한 마을에 대하여 고로쇠 수액 양여를 실시하고 채취가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불법채취를 단속한다고 밝혔다. 국유림 보호협약을 체결한 마을은 산림 보호업무를 수행 한 후 임산물 ..
장욱현 영주시장은 직원들과의 소통을 위하여 매월 1회 근무시간 종료 후 전통시장 등에서‘Date Day’를 운영한다. 8일 기획감사실과 경제활성화실 직원 18명과 함께한 첫 ‘Date Day’는 SBS드라마 영주의 촬영지였던 순대골목에서 함께 식사..
의성군(군수 김주수)의 시책개발단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군정 현안과제 연구와 미래먹거리 발굴에 몰두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민선6기 출범 이후 공직자 역량강화와 미래먹거리 발굴을 위하여 활동을 시작한 시책개발단은 각 부서별로 해당..
영천시의회(의장 권호락)가 제172회 임시회를 맞아 8~9일 양일간 총 7개소의 주요사업장을 방문,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현장방문은 단순보고 위주의 현장방문을 지양하고,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여 사업의 성공적 마무리..
상주시의회(의장 남영숙)는 이달 9일 의장실에서 ‘2015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 위원 위촉식’을 갖고 시의회에서 선임한 4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날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대표위원으로 상주시의회 최경철 의원을 비롯하여 외부 위원으로..
이정백 상주시장은 3월 7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농업인단체에서 주관한 간담회에 참석하여 상주농업의 미래 발전방향 및 추진전략 등에 대해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6차산업 및 농촌관광활성화 시책, 유통구조개선, 지역 품목별 대표..
옥성면(면장 이찬우)에서는 3월 8일 오전 11시에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이찬우 옥성면장, 이장우 생활체육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회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옥성면생활체육협의회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5년도 생활체육..
"솔직히 (포스팅 실패)소식을 들었을 때, 허무했다. 내가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껐다. 강한 동기부여가 된다."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의 손아섭(28)이 메이저리그(MLB)에 도전했다가 아쉽게 고개를 떨군 이후 처음으로 소감을 전했다...
경북도는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자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16. 3. 1 ~ 5. 2(3개월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별 가구별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기민하게 대응하여 도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질 높은 사회복지서비스를 ..
정부 3.0은 공공정보의 개방·공유이다. 부처 간에 소통·협력함이다.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박근혜 정부’의 기본 정책이다. 국민행복시대와 국민이 주인인 정부를 구현하기 위한 정부 운영의 노력이다. 부처(→부처조직)간 칸막이를 없게 하여, 소통(→..
구도심은 도시의 외연적 확산에 따라 기성 시가지를 지칭한다. 오늘날 구도심은 어딘지 부정적인 느낌이 든다. 구도심이란 말 대신 ‘원도심’(原都心)이 원래의 뜻이 아닌가한다. 구도심하면 낙후, 침체, 쇠퇴, 슬럼화, 노후화, 공동화, 열악한 환경 등의 이미지..
어지러운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중 하나다. 작가 지망생이라면 글쓰기 실력이 늘어난다. 어르신들을 위해서는 치매방지를 위해 추천된다. 바로 필사(筆寫)다.그냥 눈으로 읽는 것보다 한 자 한 자 따라 쓰다보면 글의 의미가 좀 더 절절히 와 닿을 것이..
한국 무용계를 대표하는 무용단체와 무용수들의 우수작 갈라 공연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전문무용수지원센터가 19일 오후 5시 서울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2016 무용인 한마음축제'를 연다. 무용 장르의 대중화와 무용 공연을 통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