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은 지난 17일 지방재정 확충과 세수증대를 위해‘지방세외수입 체납액 정리 성과보고회’를 했다. 보고회는 세외수입 미수납액 비중이 높은 20개 부서를 중심으로 세외수입 현황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점검은 물론 미수납액에 대한 징수실적, ..
‘제8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 대축전’ 프로그램 중 하나인 ‘예술을 배달하는 버스’(이하 “예뻐”)가 지난 14일 왜관읍 공연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예뻐 공연은 8..
지난 6, 7일 이틀간 문경시에서 열린 제7회 경북복싱협회장배 생활체육 복싱대회에 창단 6개월 만에 칠곡군복싱협회의 선수 초등부2명 중등부1명 일반3명 총 6명이 참가했다. 처음 대회에 참가한 칠곡군복싱협회는 참가한 선수 모두 입상했으며..
칠곡왜관푸르너스FC가 지난 6, 7일 이틀간 칠곡 종합운동장과 덕산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생활체육동호인클럽 축구대회 2021 경북리그에서 군부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7일 칠곡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결승전에서 칠곡왜관푸르너스FC는 울진 ..
칠곡군은 최근 가산면 학상리 마을에서 유수호 부군수를 비롯해 한국농어촌공사 마을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수상마을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은 지난 9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제8회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어린이들이 농촌마을 풍경과 이웃의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아 낸 사진과 글이 관심을 끈다. 6일 아트랜스파머 사회적협동조합에 따르면 경북 칠곡군에 사는 어린이 기자단 16명이 쓴 글과 사진을 6~12일 칠곡 왜관역 앞에서 전시한다. ..
칠곡군은 4일 경북도 공공배달앱 ‘먹깨비’우수 가맹점으로 선정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가졌다. 우수 가맹점은 지난 9월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 자체 할인 주문 수 등을 종합 평가해 경북도에서 선정했다. 칠곡군 우수 가맹점..
칠곡군은 경북도 행정명령에 따라 지난 1일부터 별도 안내 시까지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거리두기를 시행할 방침이다. 이번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거리두기가 시행됨에 따라 사적모임은 최대 12명까지 가능하고, 유흥시설을 제외한 모든 운영시간 제한이 해제되는 등..
칠곡군은 경북도 행정명령에 따라 지난 1일부터 별도 안내 시까지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거리두기를 시행할 방침이다. 이번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거리두기가 시행됨에 따라 사적모임은 최대 12명까지 가능하고, 유흥시설을 제외한 모든 운영시간 제한이 해제되는 등..
칠곡군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자원봉사 나눔의 릴레이, Baton-Touch 운동’이 지난달 31일 왜관로타리·왜관가온로타리 클럽이 마지막 30차 활동에 참여한 가운데 2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
백선기 칠곡군수는 지난 27일 취임 10주년을 맞아 민생 현장을 돌아보고 지난 10년간의 소회와 남은 임기 군정 추진 방향에 대해 밝혔다. 2011년 10월 재선거로 당선되어 칠곡군 최초로 3선 군수에 이름을 올린 백 군수는“처음 칠..
칠곡군은 26일 유수호 부군수를 비롯해 합동평가 지표담당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정부합동평가 실적 제고를 위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30개 중점관리 정량지표에 대해 세부지표별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
백선기 칠곡군수는 지난 22일 군위군 대구시 편입안이 경북도 의회에서 찬성의결 되어 통합신공항 건설이 급물살을 타자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과 하늘길 동맹 시군의 상생 발전을 위해‘특별 좌담회’에 참가해 힘을 보탰다. 좌담회는 백선기 군수..
칠곡군은 지난 18일 보건의료인 30여 명이 참가해 with 코로나 일상회복과 안심칠곡을 위한 다짐대회와 캠페인을 가졌다. 아울러 칠곡군은 지난 3월 고위험군인 요양병원 입(종)소자 등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백신접종을 실시하여 현재 76..
칠곡군이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하이브리드’형태로 개최한‘제8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이 17일 막을 내리며 위드코로나 시대 새로운 축제 콘텐츠의 방향을 제시했다. 이번 낙동강..
육군 제2작전사령부는 지난 15일 칠곡군 자고산 한미 우정의 공원에서‘낙동강 방어선 전투 71주년 전승기념식 추모행사’를 가졌다.낙동강 방어선 전투는 1950년 8월부터 9월 하순까지 마산-왜관-영천-포항 일대에서 유엔군과 참전용사&mid..
칠곡군 지천면은 지난 8일 지천면지(面誌) 편찬을 위한 학술용역 착수보고회를 했다. 아울러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면지편찬 학술용역을 의뢰받은 한빛문화재연구원은 면지편찬의 개요와 추진단계를 설명하고 면지편찬위원회의 추진방침에 따라 사라져가는 전통사회의 지역사를..
백선기 칠곡군수와 주한미군 대구 4지역 신임 사령관과 미군부대 관계자는 지난 7일 6.25 전쟁의 최대 격전지인 칠곡군 소재 호국현충시설을 탐방했다.이날 다부동전적기념관 구국용사충혼비 참배를 시작으로 칠곡호국평화기념관, 호국의 다리, 자고산 평화 전망대 관람 ..
칠곡할매글꼴을 제작한 경북 칠곡군이 한글날을 앞두고 훈민정음(訓民正音)을 빗대어 국민들이 널리 편하게 칠곡할매글꼴을 이용하라는 의미인 ‘용민정음(用民正音)’을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칠곡군은 6일 군청 갤러리에서..
칠곡교육지원청 학부모회장협의회는 최근 학부모 동아리 회원 30명을 대상으로 소통과 공감을 위한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 동아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학부모협의회의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회 참여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목공예 실습 체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