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노미술관이 최초 설계 당시 모습을 찾았다. 이응노미술관은 24일 “지난 2010년 전시 공간 확보를 위해 미술관 1, 2 전시실 유리벽에 설치했던 가벽 철거 작업을 진행했다”며 “그 결과 미술관 최초 설계 모습을 되찾았고, 건물 밖에서도 미술관 안이 훤히 들여다보..
대교문화재단(이사장 여인국)은 ‘제23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 작품 공모를 오는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올해 23년째에 접어드는 눈높이아동문학대전은 총 상금 3150만원에 달하는 대규모의 아동문학 공모회로 대교문화재단과 세계청소년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대..
대구시민회관은 신진, 기성, 원로 등 다양한 지역음악인의 활동을 넓히는 지역예술진흥프로젝트가 오는 7월 2일 목요일 테너 박신해 리사이틀, 7일 화요일 배원 첼로 리사이틀이 각각 개최된다.▲“테너 박신해 리사이틀”= 7월 2일 목요일 19시 30분 챔버홀에..
대구미술관은 오는 7월 11일(토) 오후 3시 서경식 교수(1951년 일본 교토 출생, 현 도쿄경제대학교 교양학부 교수)를 초청하여 <잉카 쇼니바레 MBE: 찬란한 정원으로>展 연계 특강인 ‘잉카 쇼니바레와 디아스포라 아트 - 제국과 놀다, 제국을 놀리다’..
안동시 하회동탈박물관은 지난 23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길 위의 인문학'사업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는 'KB박물관 노닐기'사업에 선정돼 인문학적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길 위의 인문학'사업은 박물관의 소..
▲ © 고령군 다산면 2차 금류강남타운에 거주하는 김정배(72?상곡4리 노인회장)씨와 유병욱(53?상곡4리 이장)씨는 평소 출근길이면 좁은 도로에 차량, 보행자가 뒤섞여 사고위험이 많아 이를 안타깝게 생각하던 중 금년 5..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는 26일부터 대구구장에서 열리는 kt 위즈와의 홈 3연전에 ‘더 블루 클래식 시리즈’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특히 27, 28일에 선수단은 1985년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치른다. 2008년 '1985 홈커밍데이' 이후 7년만이..
▲ © 25일(한국시간)칠레 산티아고 칠레 국립경기기장에서 열린 2015코파아메리카 칠레와 우루과이의 8강전에서 마우리시오 이슬라(QPR)가 골을 터뜨린 후 환호하고 있다. 개최국 칠레가 우루과이를 꺾고 2015코파아메리카..
▲ © 미국프로야구(MLB)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강정호(28)가 4경기 만에 안타를 때렸다.강정호는 25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의 PNC파크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의 경기에 5회 교체 출전해 중전안타..
▲ © 승부조작과 불법배팅 혐의를 받고 있는 전창진 KGC인삼공사 감독이 25일 오전 서울 중구 중부경찰서에 소환조사를 받기 위해 굳은 표정으로 입장하고 있다. 불법 스포츠토토 참여 및 승부조작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
프로축구 포항스틸러스가 전북현대를 제압하고 대한축구협회(FA)컵 8강에 진출했다.포항은 24일 오후 7시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린 전북과의 2015 하나은행 FA컵 5라운드(16강)에서 2-1로 이겼다. 지난 2012년과 2013년 연이어 FA컵 왕좌에..
▲ © 지난 21일(현지시각) 캐나다 몬트리올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FIFA 캐나다 여자월드컵 16강전 한국 vs 프랑스 경기에서 대한민국 여자축구대표팀이 선전을 펼쳤지만 3-0으로 패한 가운데 경기를 마친 선수들이 한국..
▲ © 입대 연기 문제로 논란의 중심에 선 프로골퍼 배상문(29)과 병역법 위반 혐의로 배상문을 경찰에 고발한 병무청이 마지막 법정 공방을 벌였다.배상문측 변호인은 24일 대구지방법원 행정1부(부장판사 김연우) 심리로 열..
오늘의 청소년들은 오로지 대학입시이라는 절벽을 타넘기 위해, 자기의 타고난 소질이나 천성을 무시하고 스펙 쌓기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그럼에도 설혹 입시라는 절벽을 무난히 넘었다고 해도, 그다음에 취업절벽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냉엄한 현실이다. 사..
포항경제는 포스코 등 철강산업 도시로써, 세계 철강시세가 오르락내리락함에 따라 포항의 경제도 흔들리는 측면이 없지가 않았다. 산업의 다각화가 아주 절실한 대목이다. 산업의 다각화가 없다면, 포항의 경제는 어느 정도의 한계에 맞닥트린다. 그러나 이의 해결에..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자리한 금융연수원은 전국 은행연합회 부속 연수기관이다. 은행들이 갹출한 자금으로 행원들의 각종 연수와 자산 관리사 등 자격시험 시행을 맡고 있는 순수 민간조직이다. 청와대와의 거리가 불과 700㎙정도여서 정권교체 때마다 대통령직 인수..
▲ © 국보 177호-분청사기 인화국화문 태항아리 분청사기로 만든 태(胎) 항아리로, 1970년 고려대학교 구내에서 건축공사를 하던 중에 발견되었다. 태 항아리는 주로 왕실에서 태를 담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내항아리와 외항..
▲ © 김소형 한의학박사 동의보감에 여름철은 사계절 중 가장 건강을 돌보기 힘든 계절이라는 기록이 있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주르륵 흐를 정도의 더위는 심신을 지치게 만들고, 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다양한 질환에 대한 ..
황태현 포스코건설사장이 행사에 참석한 학생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황태현 포스코건설사장이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한 ‘리틀 PM(Project Management) 봉사단’을 창단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PM이란 산업 전반에 적용되는 개념으로..
금관총 돌무지 구조 내부 모습.사진=국립중앙박물관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영나)과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이영훈)은 일제강점기 조선총독부박물관 자료 공개 사업의 하나로 조사한 금관총의 발굴 성과를 일반인과 학계에 공개한다.금관총은 일제강점기인 1921년 9월 경주 노서리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