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포항시, 국내유일의 로봇전문기관인 한국로봇융합연구원과 함께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재난안전로봇 현장 활용성 증진을 위한 지원 기술개발’과제에 선정, 국비예산 35억원을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이 사업은 오는 2022년까지 총 51억원(국비 35, 지방비 1..
경북도는 개학기를 맞아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주변의 노후간판, 현수막, 전단지 등 불법광고물을 오는 22일까지 일제 정비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도 및 시군 공무원, 경찰, 옥외광고협회 등 관련기관과 합동으로 실시하..
경북도 농업기술원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업기계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10가지 방법을 안내하고 농업기계 안전이용 및 점검정비에 대해 중점 홍보할 계획이다.먼저 영농철 시작 전 트랙터, 굴삭기 등 시군별 이루어지는 안전사용교육을 통한 사전 연습으로 농업기계 조작방법을..
경북도는 밭작물 자급률 향상과 쌀 수급안정을 위해 벼 재배면적 9만8000ha의 7.3% 정도인 7282ha에 벼 대신 콩, 조사료 등 타작물 재배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11일 도에 따르면 대상품목은 무, 배추, 고추, 대파를 제외한 조사료, 두류, 일반·풋거름작물..
경북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대구시와 함께 11일 대구시청 별관(옛 도청)에서 ‘정보통신기술(ICT) 정책 및 사업설명회’를 가졌다.이번 설명회는 올해 정보통신기술(ICT)분야 주요정책 발표 및 주요예산사업 추진계획을 지역의 ICT정책관계자와 정책대상자에게 안..
경북도는 11일 오후 김천시청 회의실에서 코오롱패션머티리얼 영업정지 공시에 따라 지역 고용안정을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가졌다.이날 회의에는 전우헌 경제부지사, 김충섭 김천시장, 경제진흥원, 코오롱패션머티리얼 및 고용부 구미지청 관계자 등 일자리 관련 기관에서 20여명..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1일 별의 도시 영천시를 방문해 도민이 필요로 하는 현장을 찾아 소통 간담회를 갖고 새바람 행복경북의 도정방향을 공유했다.먼저 아시아 최고의 경마장을 목표로 금호읍과 청통면 일원에 건설 예정인 영천경마공원 현장을 방문해 지금까지 추진 사항에 대해..
경북도는 한국소비자원 대구지원, 도내 소비자단체 등과 함께 작년 한 해 동안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경북 도민의 소비생활 관련 상담 결과를 공동 발표했다.11일 도에 따르면 경북 지역 소비자상담 건수는 총 2만5174건으로 나타났으며, 기초자치단체별로 상담접..
경북도는 기업유치 시 투자기업을 대상으로 신규 고용인원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기준을 새로 마련해 시행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도는 이를 통해 제조업 중심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이번 인센티브 지원기준 변경은 올 1월 미국 ..
경북도가 급속한 고령화와 인구 감소에 대응해 농촌 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청년들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위해 두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섰다.지난 해 청년농부 2000명 육성 프로젝트를 수립하고 경북 농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청년들의 창업 준비와 정착,..
경북도는 생태하천 복원사업을 통해 물고기 등 생물의 이동을 가로막는 하천의 구조물을 친환경적으로 개선하고, 먹이사슬 복원으로 생태적 다양성 확보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도는 올해 문경시 금천, 청도 풍각천 등 10개 하천을 대상으로 총 사업비 190억원을 투입해 생..
경북도는 ‘산촌거점권역 육성 시범사업’을 통해 산촌의 숲과 산림자원을 기반으로 친환경 산업과 일자리를 발굴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산촌거점권역 육성사업은 정부 국정과제 사업으로 특화된 산림자원의 적극적 활용을 통해 산촌을 경제적·사회적 부가가..
경북도는 지난 8일 도청 회의실에서 교수, 도의원, 지역전문가, 현장종사자, 기업가, 일반 도민 등으로 구성된 정책자문위원회 미래기획분과와 지역개발분과의 첫 공동 회의를 개최했다.경상북도 정책자문위원회는 지난 1월 15일, 민선 7기 도정의 핵심정책에 대한 자문과 현..
경북도는 봄철 불청객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비, 황사 발생시 단계별 행동요령에 따라 가축질병 발생에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축산농가에 당부했다.10일 도에 따르면 가축도 황사와 미세먼지에 장시간 노출되면 움직임이 눈에 띄게 느려지고 특히, 폐렴 등 호흡기 질병이나 결막..
경북도는 지난 8일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전우헌 경제부지사, 황중하 투자유치실장, 도내 동남권 기업 해피모니터와 시군 투자유치 담당 공무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기업 해피모니터 소통간담회’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도는 기업 편의제공을 위하여 동남권에 이..
올해 들어 두 번째 경북 나들이에 나선 이낙연 국무총리는 7일 영주시노인복지관과 국립산림치유원, 소수서원을 방문했다.이낙연 총리는 먼저 이철우 도지사, 장욱현 영주시장, 도현학 영주시 도시건축관리단장 등과 함께 공공건축 디자인 개선 현장인 영주시노인복지관을 찾았다.이..
경북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풍기인삼연구소 실험실에서 농업기술원 산하 9개 연구소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유전자 분석기기, 토양검정 분석기기 분석방법과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 Positive List System)관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
경북도는 7일 청송 대명리조트에서 열린 한농연 경북도연합회 주요간부 교육에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등 공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당면 농정현안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새로 출범한 한농연 17대 임원 및 주요 간부들과 김종수 농축산유통국장과 관계 공..
경북도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울진 덕구온천리조트에서 도내 지질공원해설사 및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지질공원해설사 역량강화 교육’을 가졌다.이번 교육은 도내 지질공원해설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매년 실시하는 전문교육으로 올해는 지질..
경북도는 국가안전대진단의 일환으로 7일 경북 농업인회관에서 관내 공무원과 건설현장관계자(현장소장, 감리단)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얼었던 땅이 녹는 해빙기에 안전사고가 특히 많이 발생할 것을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