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서울시청앞 서울광장에서 '2014 경북 착한사과 페스티벌'이 열렸다.5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15개 사과주산지 시·군, 대구경북능금농협과 공동으로 경북사과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도에 따르면 행사 첫날인 4일 개막식 행사는 개막축하 BIG콘서트와 인..
전남대학교 융합인재교육원은 오는 6일 오후 교내 용지관 컨벤션홀에서 명사 강연과 질의·응답, 음악공연 등으로 구성된 '제1차 토크 콘서트 꿈을 잡(JOB)아라'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전남대 청춘들을 위한'‘꼴통들의 취업, 진로이야기' 라는 부제를 단 이번 행사에는..
광주비엔날레 재도약을 위한 시민공청회가 열린다.광주비엔날레재단은 오는 6일 오후 광주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광주비엔날레 혁신을 위한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공청회에서는 윤성진 광주비엔날레 발전방안연구 책임연구위원이 '광주비엔날레 발전방안연구' 결과를 ..
감성 음악극 ‘첫번째 약속’이 오는 6일 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30분 2회에 걸쳐 충남 논산시 논산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된다.‘첫번째 약속’은 아무도 들어본 적 없는 ‘새로운 옛날이야기’, 아득히 먼 옛날부터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온 옛이야기의 서사를 차용해..
윤지상 도의원(아산·4선거구)은 8일 오후 2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홀에서 '청소년이 살기 좋은 아산 만들기' 주제로 의정토론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의정토론회는 청소년 정책 토론회인 만큼 지역 내 고등학교(온양여자고등학교,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 아산고등..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 중국연구센터가 오는 5일 중국 현지에서 전문가들과 외교현안을 놓고 토론을 벌인다.국립외교원은 4일 오후 "외교안보연구소 중국연구센터와 중공중앙당교 국제전략연구소 간 제4차 전략대화가 5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리측에서..
인디 듀오 '십센치'(10㎝)가 2년만인 19일 정규앨범 3집 '3.0'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가 4일 밝혔다. 권정열과 윤철종으로 구성된 십센치는 2009년 홍대 클럽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그 해 4월 발매된 첫 번째 가내수공업 EP 앨범과 컴필레이..
탤런트 천정명(34)이 케이블 채널 tvN 드라마 '하트 투 하트'에 출연한다. 4일 소속사인 레드라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천정명은 '하트 투 하트'에서 정신과 의사 '고이석'을 연기한다.고이석은 화려한 언변과 출중한 외모, 실력까지 겸비했지만 형의 죽음에 따른 트라..
싱어송라이터 유희열(43)의 원맨 프로젝트 밴드 '토이'가 7년만인 18일 정규 7집을 발매한다고 소속사 안테나뮤직이 4일 밝혔다. 2007년 발표한 정규 6집 '땡큐(Thank you)' 이후 처음이다. 안테나뮤직은 이날 토이 7집에 참여한 객원 가수의 1차 명단을..
영화배우 하정우(36)가 박찬욱(51) 감독의 신작 '아가씨'에 출연한다.4일 소속사 판타지오에 따르면 하정우는 현재 촬영 중인 최동훈 감독의 '암살'을 마친 뒤 '아가씨'에 합류한다. 현재 세부적인 계약 사항 조율만 남은 상태다. 소속사 관계자는 "최종적으로 계약을..
가을에는 기능이 많이 저하된 피부로 인해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가을철 피부는 여름 내내 자외선에 시달린 탓에 각질이 많이 두꺼워진 상태다. 여기에 갑자기 떨어진 기온과 건조함으로 피부가 푸석하고, 피지 분비가 많아져 총체적 난국에 빠지게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달 30일부터 한달 간 건전한 음주를 위한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술에 대한 오해, 건강을 지키는 음주 노하우 등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한 음주 실천에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이벤트로 진행된다..
엑스(X)다리, 오(O)다리 같은 휜 다리의 경우는 아무리 애를 써도 신체구조상 원하는 패션을 소화하기 어려워 하체가 드러나는 옷을 꺼린다. 대부분의 휜 다리는 후천적인 자세나 습관이 원인으로 지목된다. 다리축의 회전변형이나 지방근육조직의 과다한 돌출로 ..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술'은 불청객이다. 하지만 결심이 확고하다면 그 어느 것보다 실천하기 쉬운 다이어트 방법은 '금주'다. 비만 진료 특화 의료기관 365mc는 최근 서울, 대전, 부산 지방흡입센터에서 식이영양상담을 받은 고객 6..
대구의 또 하나의 랜드마크로 부상한 도시철도 3호선 정거장 건설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고 있어, 향후 도시철도를 이용할 일반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이용객 중심의 정거장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대구도시철도건설본부는 3호선 건설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이..
경부고속도로 부산방면 김천휴게소가 여성친화 서비스 환경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김천휴게소는 여성 이용객 편의를 위한 무료샤워실과 출산 여성을 위한 모유수유실 등 여성전용시설을 운영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여성전용 샤워실은 고속도로..
검찰이 의붓딸(8)을 때려 숨지게 하고 언니(12)에게 동생을 죽였다고 허위진술을 강요하고 학대해 추가로 기소된 '칠곡계모사건'의 계모 임모(36)씨와 친부 김모(38)씨에 중형을 구형했다. 검찰이 재판을 진행하면서 숨진 아동의 언니를 물고문..
경북 지역이 체벌과 강제학습, 두발규제 등 '학생인권침해 상위권'이라는 불명예를 안았다. 3일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경북지부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인권친화적학교+너머운동본부(인권친화학교)'가 발표한 '2014 전국 학생인권 실태조사'에서 경북이..
6박 7일의 일정으로 중국강소성 동태시, 청도 황다오구, 허난성 린저우시 3개 도시를 방문한 경산시장을 비롯한 대표단 일행의 기대이상의 성과를 획득하고 귀국했다. 대표단은 첫 방문지인 동태시 장예상 당서기와의 회견에서 관내기업 에나..
대구 법원과 검찰이 남부정류장 뒤편 부지로 법조타운 이전이 가능한지를 검토하고 나서자, 대구시가 실현 가능성이 낮다고 일축했다. 3일 대구고법 등에 따르면 최우식 대구고등법원장과 박성재 대구고등검찰청장은 수차례 전화통화를 통해 개발계획이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