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 호주 아시안컵 결승전을 앞둔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이 28일(현지시각) 오후 호주 시드니 코가라 오벌에서 런닝을 하며 몸을 풀고 있다. 시드니(호주) 반세기 이상 묵혀온 아시아 정복이라는 꿈 앞에 바짝 다..
배우 하정우(37)가 다음 달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그림 전시회를 연다. 하정우가 직접 그린 20여 점의 작품은 2월28일~4월18일 LA 한인타운에 있는 '표갤러리 LA'에서 감상할 수 있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하정우가 영화 '허삼관'을 촬영하면서..
"원작의 힘이 대단하다. 사실 '마당을 나온 암탉'을 만나기 전에 연극은 연극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특정한) 대본을 가지지 않고 연극을 해왔다. 거기서 한계를 느꼈을 때 이 작품을 만났다. 아주 쉽게 아이들이 보는 그림책인데 한장 넘길 때마다 그 안에 답..
엘레니어의 절충형 유모차 '세스토 플러스'와 디럭스 유모차 '크라운 플러스'는 이너시트와 캐노피를 따로 분리할 수 있어 세탁과 보관이 편리하다 아이를 키우다보면 유모차, 장난감, 의류 등 유아용품의 종류와 가짓수가 늘어나기 마련이다. 유아용품은 사용만큼이나 ..
대구시립합창단은 올해 첫 연주로 2월 5일 (목) 대구시민회관 챔버홀에서 기획연주 <앙상블의 밤>을 선보인다. 이번 연주회는 소규모 인원으로 구성된 여성, 남성, 혼성 중창 팀들이 그동안 시립합창단으로서 다져온 절정의 화음과 솔리스트로서의 기량을 발휘할 수..
공연·전시 만족도회관시설 만족도올해 개관 25주년을 맞이한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연간 130만 명이 넘는 시민들이 찾아오는 대구문화예술의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은 팔공홀(966석), 비슬홀(260석), 야외 공연장인 코오롱야외음악당과 동편 야외무대, 그..
덴마크 오티콘보청기는 울림 없이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청취가 장점으로, 설날 등 명절 때 부모님 선물로 인기다.정년퇴임 후 개인 사업으로 바쁘게 생활하고 있는 박모(70)씨. 언제부턴가 소리가 선명하게 들리지 않아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시끄러운 곳에서 여러..
파열된 반월상연골을 잘라내는 관절내시경 연골 절개수술은 무릎통증의 원인을 빨리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무릎 얼라인먼트가 바뀌면서 슬개골 연골연화증이 빨리 온다는 부작용이 있다. 근래에는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파열된 반월상연골판을 부분적으로 잘라내기..
이남호 목동 고운세상피부과 원장. 나이에 비해 젊고 탄력 있는 피부, 그리고 갸름한 얼굴을 가진 여성은 다른 이들의 부러움을 산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가고, 피부를 탄력 있게 받쳐주는 섬유조직이 무너지면서 주름이 깊어지고 늘어나는 노화현상을..
신정민 참진한의원 명동점 원장여드름 치료병원 참진한의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중증 여드름 환자 이준우(22)씨. 그는 여드름의 기전과 형태를 분류하고 앞으로의 치료과정을 설명하는 의사에게 "얼굴에 생긴 여드름은 다 같은 것이 아니냐"며 반문했다. 사물마다 각기 다른 ..
앞으로 인체조직의 기증부터 이식까지 전 과정에 대한 추적조사가 의무화되고, 인체조직 기증자에 대한 과거 병력 확인이 강화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 같은 내용의 '인체조직안전과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과 '인체조직안전에 관한 규칙'을 시행한다고 29일..
경주시는 28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행정자치부와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문화관광부 등 6개 중앙부처가 주관하는 ‘제1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일자리 부문 우수기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는 수상 자치단체 관계자 등 30..
▲ © (재)경주화백컨벤션센터는 23일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지난 1월 14일 이사회에서 최종 선임된 ‘임상규’ 사장에 대한 취임행사를 갖고 (재)경주화백컨벤션센터 초대사장으로 임용하였다. 임상규 사장은 영산대학교 컨벤션관광연구원장..
▲ © 창의적인 지역일자리 창출 등 9개 분야 국가 주요 정책에 대한 지자체 우수 경영 시책을 발굴, 확산하고 상호 소통 및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제1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시상식이 1월 28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
▲ © 경산시 자인면 직원들이 매일 경로당을 방문, 주민들과의 소통의 장을 넓혀가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자인면은 2015년도 특수시책으로 면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을미년 청양의 해를 맞아 마을마다 새해 인사를 드린 것은 물론, 경..
▲ © 포항시는 28일 문화동 대잠홀에서 6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학자 오한숙희 작가를 초청해 ‘1월 포항시민교양대학’을 개최했다.오 씨는 여성학을 대중화한 전문가로서 다수의 방송 출연과 학교, 기업체, 공공기관 등에서 ..
▲ © 차동찬 시의원포항시의회 차동찬의원이 모범적인 의정활동과 주민복리증진과 지방의회의 위상을 높인 공로로 경상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차 의원은 재임하면서 활력 넘치는 현장 위주의 의정..
청도와 서울을 직접 연결하는 시외 고속버스 노선이 29일 개통되어 운행된다. 경북고속(주)과 경기고속(주)이 운영하는 청도~경산~동서울 노선이다. 동서울에서 08:30 출발해 하루 3회 운행(왕복6회)되며 ,청도에서는 오전 10시..
경북도교육청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초ㆍ중등 교사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계 특별 연수를 실시했다. 동계 특별연수회는 최근 질문과 토론이 살아있는 학생 활동 중심 수업의 모델로 부각되고 있는‘거꾸로 교실’과‘하브루타’를 중..
경북도교육청은 독창적이고 특색 있는 우수 교육 활동 프로그램으로‘명품 경북 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교육지원청 1개청과 초ㆍ중ㆍ고등학교 17개교를 ‘2014학년도 명품 경북 교육 인증제 기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외부위원과 해당 분야 전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