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도내 주민 학교시설 이용 쉬워진다..
경북

도내 주민 학교시설 이용 쉬워진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15 20:57 수정 2015.03.15 20:57
  경북지역 주민들이 인근 학교의 강당 등 학교시설이용이 훨씬 쉬워진다. 경북도교육청이 지역 주민들의 운동장 및 강당 등 학교시설 이용에 적극 협조키로 한 것.
  이는 주민들의 학교시설 이용의 불편을 해소하고 사용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조치로서 지역주민과 학생이 문화ㆍ체육 활동 등을 공유하고, 학교시설이 지역생활의 중심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특히, 학교시설이 단순히 학생들만을 위한 시설이 아니고 지역주민 모두를 위한 공공시설이라는 인식을 반영한 적극행정의 일환이다.
  도교육청은 일선학교에서는 ▲학교교육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지역주민을 위해 학교시설 적극 개방 검토 ▲학교시설 이용 편의를 위해 학교홈페이지에 학교시설 개방 및 이용에 대한 안내배너 설치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던 이용허가 신청을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도 가능하도록 개선하는 등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학교 시설개방과 이용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지역민들의 불편을 없애도록 했다.
  재무정보과 관계자는“학교시설 개방 및 이용을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가 서로 협력하고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