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15 경북 교육 주요 업무 계획’설명
경북도교육청은 19일 더케이경주호텔에서 ‘2015 경북 교육 주요 업무 계획’의 효율적 구현 방안과 교육 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직속기관장, 교육장, 본청 과장 등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 임종식 교육정책국장은 2015 경북 교육 주요 정책의 효율적 구현 방안을 설명하고 경북교육의 지표인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인재 육성’을 위해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조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꿈과 재능을 키워 학생이 행복한 학교 ▲학생활동 중심의 수업 전개 ▲공교육 정상화를 통한 사교육비 경감 및 학사운영의 다양화 등의 경북교육 시책이 학교 현장에서 실현되도록 교육행정 지원에 소임을 다해 줄 것을 강조했다.
특히 “학교폭력이 학기초인 3월부터 5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학교폭력 예방에 만전을 기해 줄 것과 학생 자살 예방 교육과 위기관리 전담 부서를 조직해 학생들의 위기관리 등에도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직속기관장 및 교육장은 현안 문제 협의와 정보 공유를 통해 지역별 여건과 특색을 발휘할 수 있는 교육행정리더십을 발휘해 명품 경북 교육 실현에 선도적인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영우 교육감은“교육지도자가 솔선수범하는 자세와 청렴을 바탕으로 하는 공무원의 기본자세를 견지하고, 교육수요자가 체감하는 신뢰받을 교육행정을 펼쳐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영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