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농기원 참외총서 발행 배포..
경북

경북농기원 참외총서 발행 배포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22 19:21 수정 2015.03.22 19:21

  경북농업기술원이 참외 재배지침서인 ‘참외총서’를 발간했다.
  성주과채류시험장이 20년간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발간해 도내 참외 재배 농업인과 시군 농업기술센터 등 유관기관에 1000부를 배부한다.
  이번에 발간된‘참외총서’는 참외의 효능과 기원, 품종 특성, 고품질 재배기술, 경영·유통 등 참외에 관한 모든 것을 담은 종합지침서로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소속 직원들이 그동안 연구한 결과와 최신의 기술을 정리한 것.
  최근 우리 농업은 FTA 등 농산물시장 개방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하고, 농업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현실에 직면해 있어 농업의 경쟁력을 높여 농업과 농촌을 살리는 일이 과거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러한 시점에‘참외총서’는 참외 생산기술 혁신의 중요한 지침서로 재배농가의 소득 증대는 물론 관련 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용습 성주과채류시험장장은 “성주과채류시험장은 국내에서 유일한 참외 전문연구기관으로 우리 도의 대표 특화작목인 참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그리고 “앞으로 참외 재배 농업인들이 필요로 하는 현장 중심의 연구를 강화하는 한편, 참외가 국내 뿐 아니라 국제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