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 4회 추가… 6개도시 10회 공연
▲ © 운영자
한류그룹‘빅뱅’의 태양(26·사진)이 일본에서 인기를 확인했다.
매니지먼트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태양이 일본에서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하면서 동시에 벌이는 현지 첫 솔로 투어‘솔 재팬 투어 2014’가 3개 도시 4회 공연을 추가했다.
애초 8월12일 오사카의 국제회의장인 그랜큐브 오사카, 같은 달 17~18일 파시휘코 요코하마 국립대 홀, 23~24일 후쿠오카 선팰래스 호텔&홀에서도 2회씩 공연이 예정됐다. 현지 팬들의 예약 폭주로 8월 20~21일 효고·고베 국제회관 국제홀, 같은 달 26일 시즈오카·아쿠토시티 하마마츠대 홀, 27일 도쿄 국제포럼 홀A를 추가했다.
이에 따라 태양의 일본 첫 솔로 투어는 6개 도시 10회 공연으로 치러진다.
YG는“팬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공감하고 싶다는 태양의 의지가 이번 공연장 선택에 크게 작용했다”면서“태양의 이런 의도에 공감한 팬들이 예상 수치를 크게 웃돌며 예약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자랑했다.
태양은 8월13일 일본에서 솔로 데뷔 앨범을 발표한다. 앞서 최근 한국에서 내놓은 정규 2집‘라이즈(RISE)’의 음원을 한국어 버전 그대로 18일 일본 주요 음원사이트에 공개한다. ‘라이즈’타이틀곡‘눈, 코, 입’은 5일 기준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다음, 네이버, 지니, 올레뮤직, 싸이월드뮤직, 몽키3 등 10개 음원사이트 일간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브루나이,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타이완 , 태국, 베트남 8개 국가 해외 아이튠스 앨범 차트에서도 정상을 달리고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한‘눈,코,입’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243만여건을 기록 중이다.
태양은 8일 SBS TV‘인기가요’에서 ‘눈, 코, 입’컴백 무대를 펼친다. 함께 선보이는‘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무대에서는 이 곡의 작사·작곡·피처링을 맡은, 빅뱅의 또 다른 멤버이자 태양의 죽마고우 지드래곤이 지원사격에 나선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