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학 앞둔 우리 아이 예방접종 지금 확인하세요..
포항시는 초등학생의 감염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해 2016년도 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예방접종 대상자는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동이며 예방접종 항목은 만6세에 접종을 마쳐야하는 MMR(2차), DTaP(5차), 폴리오(4차), 일본뇌염(사백신4차 또는 생백신2차)으로 총 4종이다.
시는 지난해 12월부터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필수예방접종 통지서를 배포했으며, 단체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초등학생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적기접종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부모가 반드시 체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취학대상 자녀가 예방접종을 하지 않았을 경우 입학 전까지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 방문해 무료로 접종 받은 후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전산 등록이 누락 된 예방접종이 있는지 확인하면 된다. 전산등록이 완료된 경우 증명서를 학교에 별도로 제출할 필요는 없다.
포항시 보건소 관계자는 “교내 감염병 예방을 사전에 예방하고 함께 공부할 친구들의 건강을 위해 기간 내 취학아동의 접종을 완료해줄 것”을 당부했다.
취학 전 어린이의 예방접종 관련 상담 및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이용안내 등의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보건소 예방접종실(남구 270-4204, 북구 270-415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