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영천시 사회복지행정연구회(회장 박은영)에서 200만원, 계명대학교 이종문 교수가 100만원의 장학금을 재단법인 영천시장학회(이사장 김영석)에 기탁했다. 영천시 사회복지행정연구회는 시청 소속 사회복지직 공무원들로 구성되어 소외계..
포항시가 상수도관의 노후화로 연간 3천여건의 누수가 발생해 잦은 굴착공사 및 단수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상수도 관련 모바일 문자발송시스템을 개발해 운영한다. 문자발송시스템은 시가지 내 수도공사로 인한 단수 시 그 구역의 시민들에게..
김현수(28·볼티모어 오리올스)가 캔자스시티 로열스와의 경기에서 벤치를 지켰다.김현수는 7일(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오리올 파크 앳 캠든 야드에서 열린 2016 메이저리그(MLB) 캔자스시티와의 경기 선발 라인업에서 빠졌..
유럽 원정 2연전을 마친 울리 슈틸리케(62·독일) 감독이 한국 축구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기술 부족을 꼽았다. 힘없이 무너진 스페인전에 대해서는 "수비진이 너무 과감했다"는 의견도 내놨다.슈틸리케 감독은 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
전국 족구 동호인들의 축제인 ‘제6회 경주서라벌배 전국동호인초청 족구대회’가 4일, 5일 양일간 경주 축구공원 5, 6구장에서 열렸다.경상북도족구협회(회장 천성용) 및 경주시족구협회(회장 전성환)가 공동주최 하고 ..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전국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대축제인 ‘제11회 구미시 새마을 오픈 배드민턴 대회‘를 6. 4~5일 양일간 박정희체육관을 포함한 금오고, 구미여상 등 3개소에서 분산 개최 했다□ 구미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구미시배드민턴협회가 주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는 제주특별자치도·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해비치 호텔&리조트제주 등 제주 주요 지역에서 ‘제9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혼저옵서 제주로! 하영봅서 문화를!’이라는 제목으로 ..
정부가 불합리한 저가 단체관광 근절을 위해 칼을 빼 들었다.문화체육관광부는 10일부터 중국 전담여행사 대상 운영 실태 조사와 단체관광객 중점 이용 업소 대상 집중 점검과 단속을 한다고 7일 밝혔다.문체부는 불합리한 저가 중국 단체관광의 폐해를 척..
정부가 미술품 거래를 제도화하기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문화체육관광부는 이를 위해 오는 9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대학로 이음센터에서 ‘미술품 유통 투명화 및 활성화를 위한 정책 토론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대구미술관(관장 최승훈)은 개관 5주년을 맞아 동시대 현대미술의 국제적인 흐름을 보여주는 해외특별전『양푸동, 내가 느낀 빛』과 한불 수교 130주년 기념 해외교류전『홈 시네마』를 6월 11일(토)부터 10월 16일(일)까지 개최한다...
KBS 2TV 4부작 월화드라마 '백희가 돌아왔다'(극본 임상춘·연출 차영훈)가 의외의 선전을 기록했다. 전작 '동네변호사 조들호'와 후속작 '뷰티풀 마인드'를 잇는 이른바 '땜빵' 작품이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6..
대구시 소셜미디어 채널인 다채움 페이스북이 최근 15만 명의 팬을 확보했다. 대구시에서는 6월 6일 기준 15만 2천여 명의 ‘좋아요’ 수(페이스북 페이지 팬 수)를 돌파해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인 ..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주일한국대사관 한국문화원이 공동 주최한 한국 드라마 OST 콘서트 '드라마 오리지널 사운드 코리아 2016'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2일 일본 도쿄 신주쿠문화센터에서 열린 '드라마 오리지널 사운드 코리아 2016'에는 현지..
배우 이제훈(32)과 영화감독 윤성현(34)이 다시 만난다. 7일 이제훈의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두 사람은 현재 윤 감독의 신작 '사냥의 시간'을 함께 하기로 했다. '사냥의 시간'은 시나리오 개발 단계에 있다. 사람엔터테..
1980년대 가수왕 전영록(62)이 오는 12일 경기도 김포 아트홀에서 열리는 대한가수협회 ‘2016 낭만콘서트 5080’의 헤드라이너로 나선다. 지난해 데뷔 40주년 기념 콘서트로 ‘제2의 가수 인생’ 선포를 한 전영록은 이..
강원 춘천시는 영화 군함도에 출연할 시민 연기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군함도는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 송중기와 한국을 대표 배우 황정민, 소지섭, 이정현 등 대스타들의 출연으로 국내외 영화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시는 한..
배우 윤제문(46) 음주운전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다. 7일 서울서부지검 형사2부에 따르면 윤제문의 음주운전 사건을 이달 초 서울 마포서에서 넘겨받아 수사하고 있다. 윤제문은 지난달 23일 오전 7시께 서울 마포구 신촌 인..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광우)는 6. 4(토) 관내 중학생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미, 어디까지 가봤니? 1교시 산동면 수업’을 진행했다. □ 이날 1교시 산동면 수업은 면사무소를 먼저 방문하여 산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복지서비스의 단위이다.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서비스 수요 집단이 증가하고 있다. 지역 내 사회복지서비스 제공 주체가 다양화되고, 복지서비스가 증가하면서 서비스 간 연계 조정을 통해 서..
현대들은 아이든 어른이든 숲을 보지 못하고, 도로의 가로수만을 본다. 숲의 소중함을 모른다. 한 연구에 따르면, 숲 체험은 자연을 통해 통합적으로 사고하는 방법을 배운다. 호기심이 강한 아이들에겐 평범하고 당연한 자연의 변화도 놀랍고 신비롭게 느낀다. 자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