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기영(38)이 데뷔 17년 만에 팝페라가수로 나선다.소속사 포츈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박기영은 이르면 이달 말 크로스오버 앨범을 발표한다. 팝페라테너 임형주와 17년 동안 함께한 수석 프로듀서 이상훈이 프로듀싱했다. 클래식 명가인 소니 클래시컬을 통해..
한류스타 김수현이 2년 연속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KDA)의 주인공이 됐다. 김수현은 9일 진주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15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KBS 2TV '프로듀사'의 '백승찬' 역으로 대상을 차지했다. 지난해 SBS TV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가수 겸 배우 임창정(42)이 12년 만에 순위를 매기는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했다.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DDP특집'으로 열린 KBS 2TV 뮤직뱅크에서 '또 다시 사랑'으로 정상에 올랐다. '씨스타' 소유와 '십센치' 권정렬이 듀엣한 ..
가수 아이유(22)와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의 리더 장기하(33)가 열애 중이다.아이유의 소속사 로엔트리는 8일 "아이유와 장기하씨가 서로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2년 전부터 동료 사이로 음악적인 교류를 이어오다 서로에게 좋은 ..
가수 비(정지훈·33)가 1인 기획사 레인컴퍼니를 설립했다.11일 레인 컴퍼니는 "지난 1일 비와 전속계약을 맺었다"며 "멀티 엔터테인먼트 드림팀을 구성하고, 그동안의 노하우로 각 분야 최고의 능력을 갖춘 스태프들이 함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차승원(45)과 유해진(45)의 귀환이 금요일 밤 시청자들을 TV앞으로 끌어 모았다.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9일 tvN '삼시세끼-어촌'편 첫 방송 시청률은 유료 플랫폼 기준 13.9%로 지상파·케이블 통틀어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 경북도청소년수련원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3박 4일간 서울지역 청소년 80명을 초청해 경북의 우수하고 다양한 지역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간 상호 이해증진을 위한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경북-서..
혁신도시 이전 국립종자원 연계 국가종자산업 허브구축 경북도가 미래농업을 먹여 살릴 종자산업을 경북혁신도시 드림모아프로젝트 주력사업으로 기획해 백두대간을 중심으로 국가 종자산업 클러스터로 키워나갈 전략구상을 가시화하고 있다.도는 8일 농..
경북도에서는 8일 경북도 지방공무원교육원 전산강의실에서 시군직원들의 정보화 역량을 기르기 위한‘공무원 정보지식인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도내 23개 시·군에서 우수 정보지식인들로 선발된 공무원으로서 포항시 해도동 하영길 동장 등 80여명이 참가한 가운..
'2015 디자인 위크 인 대구' 행사가 오는 16일부터 3일간 엑스코(EXCO)에서 개최된다.대구시 주최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디자인, 나눔 그리고 이음'이라는 주제 하에 우리 시대의 소중한 자산이며 가치인 디자인을 통해 시민 상호간의 배려와 소..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삼국유사 온누리축제의 일환으로 삼국유사 전국마라톤대회를 지난 9일 군위댐과 삼국유사의 집필지인 인각사가 위치한 고로면 일원에서 개최했다.삼국유사 전국마라톤대회는 마라톤 마니아들이 뽑은 3년 연속 최고의 대회, 전국마라톤협회가 뽑은 3..
▲ 국채보상운동기념사업회(상임대표 신동학)에서는 지난 7일 대가야박물관 강당에서 고령군 중심으로 국채보상운동 발생지 조사연구와 기념비 건립을 위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구한말 애국 선각자..
▲ 국보제249-1호-동궐도 본궁인 경복궁 동쪽에 있는 창덕궁과 창경궁을 그린 것으로 동궐도(東闕圖)라는 제목이 붙어있는 궁궐그림 2점이다.크기는 가로 576㎝, 세로 273㎝로 16첩 병풍으로 꾸며져 있다. 오른쪽 위에서 비껴 내려 보..
자세히 보면 생활의 많은 부분이 선택의 과정에 있다. 걸어서 갈것인가, 차를 타고 간다면 어떤 차를 탈 것인가. 진학문제, 취업문제, 물품구매, 최적지 투자 등 모두 선택이란 갈등을 거쳐 결정하게 된다. 한때 “순간의 선택이 10년을 좌우한다”는 광고 멘트..
▲ 김찬곤(경북과학대학 교수, 시인, 경영학박사) 언어는 이제 의사전달만 되면 그 기능을 충실히 다한다고 말할 수 없게 된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단순한 의사전달 이상의 가슴에서 우러나는 정서와 그 시대상을 담고 있다는 것이 추세이기..
지방자치나 대의민주주의의 가치는 법보다 상위개념이다. 여기서 상위개념이란 주민들의 여론 청취이다. 여론을 무시하고 법만을 앞세운 사업은 주민들의 반발을 초래한다. 반발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 등을 거쳐야한다. 주민설명회가 없다면, 지방자..
포항시 전체의 경제 지도를 보면, 도심과 주변이 어느 정도로 ‘균형이 잡히지 않은 측면’이 있다고 본다. 산업은 철강으로만 가고 있다. ‘구 포항역은 이제 그 역할에서 제외’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 모두를 한꺼번에 해결하는 것이 포항시가 풀어야할 당면한 문..
지난해 '위아래'로 톱그룹 반열에 오른 'EXID'가 중국 재벌에 스카웃된다는 설을부인했다. 소속사 예당 엔터테인먼트는 6일 "EXID의 중국 진출을 위해 중국인 왕쓰총이 설립한 뉴미디어 회사인 바나나 프로젝트와 에이전시 형태의 매니지먼트 협의를 위해 만..
나라 잃은 설움을 담은 노래 '목포의 눈물 80주년'을 맞아 전시회, 강연과 콘서트 등이 다양하게 펼쳐진다.목포의눈물기념사업회는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전남도립도서관 남도화랑과 목포악기사, 유달산, 오거리문화센터, 차 안다니는 거리 등에서 '목포의 눈..
가수 임재범(53)이 3년 만의 새 앨범 발표를 앞두고 선공개곡 '이름'을 6일 음원사이트에 올렸다. 임재범의 트레이드마크처럼 여겨지는 '야수같은 보컬'이 아닌, 솔로가수로 전향한 1990년대 초 보컬 톤으로 노래했다. 스타일 역시 정통 발라드가 아닌 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