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남구보건소는 국민행복을 위한 정부 3.0 취지에 맞춰 지역 간 건강격차 해소를 위해 ‘주민주도형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청림동에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남구보건소는 청림동 주민들의 구강관리를 위해 지난 8일부터 15일까지 지역아동센터, 장애인보호시설..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오는 24일부터 9월 14일까지 ‘임산부 및 영유아를 위한 영양식 요리경연대회’ 참가신청을 접수한다.올해 8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영양플러스사업 참여자들에게 보충식품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방법을 개발해 시민들의 활용도를 높이고, 각 그룹별(영아, ..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본격적인 개학 철을 맞아 단체생활을 하는 유치원 및 초?중?고교 학생들의 감염 병 예방접종을 당부했다.면역력이 약해지는 시기인 만4~6세에는 MMR(2차), DTaP(5차), 폴리오(4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등 4종류..
▲ 창원시 새 야구장의 기본설계안이 3개월 간의 설계공모를 거쳐 19일 최종 당선작이 선정됐다.시는 '창원 새 야구장 설계공모 심사위원회'의 심사 결과, ㈜해안종합건축사무소의 '365일 가고 싶은 창원시민의 새로운..
▲ '가마꾼' 세러머니를 펼친 전남 드래곤즈 이종호가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 매월 시상하는 'SHILLA STAY 이달의 골 세러머니 상' 7월 수상자로 뽑혔다. 이종호는 지난 달 26일 광양전용구장에서 열린 제주 유나이티드와..
▲ 미국프로야구 텍사스 레인저스의 추신수(33)가 연속 안타를 5경기로 늘리고 세 차례 출루하며 팀 공격에 물꼬를 텄다.추신수는 20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2015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와 경기..
▲ 후반기 완전히 다른 선수로 탈바꿈하며 분위기 반등에 성공한 텍사스 레인저스의 추신수(33)가 그 비결을 털어놨다.추신수는 올스타 휴식기 동안 아내와의 대화를 통해 부진 탈출의 돌파구를 찾았다고 설명했다.미국 텍사..
▲ 19일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 클래식 전북 현대와 전남 드래곤즈의 경기에서 전북 이근호가 동점골을 성공시키고 팬들을 향해 뒤돌아보고 있다. 프로축구 전북현대가 전남 드래곤즈와의 '호남 더비'에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고 ..
KBS 2TV '나를 돌아봐' 제작진이 배우 최민수(53) 폭행 사건에 대해 공식입장을 밝혔다.20일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나를 돌아봐' 제작진은 "제작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로 인해 의도치 않게 불편을 끼쳐 죄송한 마음"이라고 말했다.이..
변호사 겸 방송인 강용석(45)이 출연 중인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한다.강용석은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모든 방송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겠다"고 밝혔다.강용석은 "내가 방송활동을 하는 것이 어떤 분들에게 큰 불편함을 준다면 그 이유 만으로도 내가 더 이상 방..
김태희·주원 주연의 SBS TV 수목드라마 '용팔이'(극본 장혁린·연출 오진석)가 매회 최고시청률을 경신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20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용팔이' 5회 시청률은 전국 기준 18%로 집계됐다. 서울과 수도권..
영덕군(군수 이희진) 예주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6일(수) 저녁 7시 30분 군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수요 충족과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8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으로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전체 관람가, 무료 공연으로 진행되는 이번 작은 음악회는 관객..
<아이다>를 비롯한 대작 오페라들로 뜨거운 예매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제13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가 오페라하우스 밖의 다양한 공간에서 시민들과 만나는 특별한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다. ▲오페라가 된 미술, 미술이 된 오페라= 먼저 제13회 대구국제오..
도심 속 명품 문화의 공간 대구시민회관은 8월 25일(화) 오후 7시 30분에 대구시민회관 그랜드 콘서트홀에서 <필립 베르놀드와 김유빈이 함께하는 한여름 밤의 플루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이번 공연은 대구의 훌륭한 플루트 인프라를 기반으로 대구가..
▲ 국보 216호-정선필 인왕제색도 조선 후기 화가인 겸재 정선(1676∼1759)이 비온 뒤의 인왕산 모습을 그린 그림으로 크기는 가로 138.2㎝, 세로 79.2㎝이다.직접 인왕산을 보고 그렸는데, 비온 뒤 안..
▲ 백명하 문경경찰서 정보보안과 경사 사생활 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되면서 소음으로 인한 생활속 불편이 곳곳에서 발생하는 실정이다. 며칠 전 새벽 아파트 단지 내 차량 경적소리로 인해 주민이 밤잠을 설친 일례가..
▲ 정문재 언론인 석유 개발 역사는 요지경이다. 석유가 조명 연료로 쓰이기 시작할 때부터 고갈(枯渴) 주장이 끊이지 않았다. 미국의 일부 지질학자들은 19세기 말 "석유의 출현은 일시적인 현상일 뿐"이라며 "머지 않아 석유는 곧 바닥을 ..
실크 로드(silk road)는 신라시대부터 비단 무역의 길목이었다. 내륙 아시아를 가로질러 중국과 서방 세계를 연결했던 무역로이다. 이를 기념하는 글로벌 문화 축제인 ‘실크 로드 경주 2015’가 지난 21일 개막하여, 59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실..
문화란 높은 교양과 깊은 지식 또는 세련된 아름다움이나 우아함을 예술풍의 요소와 관계된 일체의 생활양식을 일반적으로 뜻한다. 그러나 우리는 지금까지 근현대사의 압축된 경제 성장을 거치면서 어느 정도로 수준이 높은 문화향수가 경제발전을 하기 위해 뒷전으로 밀..
글로벌 문화 축제 ‘실크로드 경주 2015’가 오는 21일 개막해 59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 ‘실크로드 경주 2015’의 개막식은 이날 오후 3시 경주엑스포 공원 내 ‘백결공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경주엑스포는 21일 열리는 ‘실크로드 경주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