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사망원인 자료에 따르면 암을 제외한 주요사망원인 1, 2위가 심장질환과 뇌혈관질환을 차지하고 있다. 인구고령화와 생활습관의 변화로 인해 고혈압, 당뇨병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이에 경상북도는‘심뇌혈관질환 걱정 없는 건강한 경북’이라는 비전 아래, 의료기관..
경상북도는 28일 고령군 생활체육공원에서 (사)한국쌀전업농 경상북도연합회(회장 이상민) 주최로‘제7회 경북 쌀전업농 회원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희망과 미래가 있는 경북쌀 전업농! 경북쌀 미래를 열다’라는 슬로건 아래 각종 체육대회, 노래자랑, 연예인 문화공연 등 ..
경상북도는 2025년 APEC 정상회담을 비롯한 대형 국제행사 유치를 통해 관광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지난 2010년 G20재무장관회의, 2011년 APEC 교육장관회의, 2015년 세계 물 포럼 이후 대형 국제행사 유치 실적이 없었던 경상북도는..
경북도는 추석이 다가오면서 벌초·성묘 도중 발생할 수 있는 벌 쏘임 및 예초기 안전사고에 대한 도민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올해 8월 20일까지 벌집제거 출동횟수는 총 12,046건으로 8월에만 6,234건이 발생했다. 이는 전년도 벌집제거 ..
경북도는 27일 안동 신지상 일대에서 금융감독원대구경북지원, 경북지방경찰청, 안동시, 안동경찰서, NH농협은행, DGB대구은행 등과 함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가두캠페인을 펼쳤다.※ 경북 보이스피싱 피해건수/금액(억원) : 2018년 3,381건/192억(금감원제공)..
경상북도농업기술원 풍기인삼연구소는 27일 연구소 설립 20주년을 맞아‘풍기인삼 세계로! 미래로!’라는 주제로 그 동안의 우수 연구성과를 홍보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이날 행사에서는 농업인, 소비자, 인삼연구회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풍기 인삼의 우..
경상북도는 27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 사회적기업 쿠플러스 및 경북사회적기업종합상사(협동조합)와‘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날 업무 협약은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의 제도·정책을 해외시장에 공유·확산하고, 베트남이 보유한 ..
경상북도는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이용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에 나선다. 이번점검은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되며, 판매시설, 여객시설, 공연시설, 목욕장 및 찜질방 등 도내 다중이용시설 155개소를 대상으..
경상북도는 지역문화재의 보존 관리와 활용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로 경상북도 문화재 위원회를 구성하고, 23일 도청 강당(화백당)에서 새로 위촉된 문화재위원과 전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구성된 경상북도 문화재위원회의 5개..
경상북도는 23일 도청 회의실에서 안동대, 영남대, 포스텍, 한동대와 미래 신산업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과 대경혁신인재양성 프로젝트(이하 Hustar 사업) 혁신 아카데미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철우 ..
경상북도는 22일부터 3일간 안동 및 경상북도 일원에서 동북아자치단체연합(NEAR : The Association of North East Asia Regional Governments)의 한·중·일·러·몽 5개국 19개 회원단체 및 관련기관 ..
일본의 수출규제 우려 상황이 계속되면서 경북도가 이에 대응할 핵심 기구로‘경북 소재·부품 종합기술지원단’을 구성·운영하기로 하고 23일 킥오프(Kick Off) 전략 회의를 열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24일 농업인회관 2층 회의실에서 ‘이웃사촌 시범마을’에 정착할 도시청년들을 대상으로 추진한 스마트팜 아카데미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교육 전과정을 이수한 교육생 40명에게 수료증 수..
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 이하 경북TP)는 금일, 23일(금) 경북TP 본부동 제1세미나실에서“2019년 2차 경북 스마트공장 기술자문단 위촉식 및 운영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상북도가 ..
경상북도가 현실과 지역특성에 맞게 재난대응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을 개선하기 위해 나섰다.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대학교수 등 재난관련 전문가, 업무담당자, 13개 협업기능 담당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현장..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여,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응하며,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지고 미래 新산업을 이끌어갈 스타트업(start-up) 육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경상북도는‘AI·블록체..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경북도의 과학산업 예타 주요사업에 대해 면담을 가졌다. 핵심 사업으로는 △구미형 스마트산업단지 선도 프로젝트, △가속기 기반 차세대 배터리파크 조성사..
경상북도 토속어류산업화센터에서는 내수면의 건강한 생태계 유지와 어업자원 회복을 통한 어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22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붕어 70만, 잉어 20만 마리를 방류한다.이번에 방류하는 붕어·잉어는 올해 5월부터 어미로부터 채란하여 약 4개월간 노지양식장에서..
경상북도는 관광진흥기금운용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관광편의시설 신축 및 개보수, 관광상품개발, 관광홍보마케팅 등의 사업을 추진하는 31개 관광사업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선정된 관광진흥기금 지원사업은 31개 업체, 총 2,420백만원으로 융자사업과 보조사업으로 나뉜..
경상북도는 22일 동부청사 대회의실에서‘남북 한복·자수문화 교류방안 연구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용역은 한반도 평화와 화해를 목표로 남과 북의 전통 한복 및 자수문화를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있다.착수보고회는 한복·자수 문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