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영자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22일(목) 선진 농업 기술연수를 위해 경북도를 찾은 아프리카 토고 카라지역 새마을 연수단을 초청해 경북의 우수한 벼 재배기술과 선진 농업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카라 지역의 새마을 지도자..
경상북도가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채널의 활용과 소통마케팅이 최고임을 입증했다.경북도는 타깃별 맞춤 콘텐츠 제작 및 네티즌의 참여를 유도하는 소통마케팅 등으로 ‘제11회 2018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광역자치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22일(목)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보건진료전담공무원, 시군 관계자 등 3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진료소 운영 성과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지역민의 건강을 위해 애쓴 우수기관 3개 보건소와 보건진료전담공무원 5명에 대한 도지..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21일(수) 독도 영유권을 주장한 일본의 「동경집회」에 대해 강력 규탄하고 즉각적인 중단을 요구했다.일본 국수정치인과 우익단체들은 이날 정오쯤부터 동경 헌정기념관에 모여 ‘독도문제 조기해결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어 또다시 독도에 대한 ..
▲ © 운영자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21일(수) 도의회 제305회 정례회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도정운영 방향을 밝혔다.올해 7월부터 임기를 시작한 이철우 지사에게 2019년은 제대로 된 ‘이철우식’경북도정의 방향을 보여줄 ..
▲ © 운영자 경상북도의회 원자력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박승직)는 제305회 정례회를 맞이하여 11월 21일 제3차 원자력대책특별위원회를 개최하고 ‘정부의 탈원전 정책 철회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
▲ © 운영자 경북대학교 울릉도·독도연구소(소장 박재홍)는 군위 경북대학교 자연사박물관에서 내달 30일까지 ‘독도 곤충전’을 연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경북대 울릉도·독도 연구소가 주관한다...
경상북도는 라돈에 대한 도민의 불안감을 없애고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라돈 측정기를 구매해 시군에 지원한다고 밝혔다.지난 5월부터 침대를 비롯한 온수매트 등 생필품에서도 방사능이 검출되어 라돈으로부터 안전한 곳이 없다는 불안감과 방사..
▲ © 운영자경상북도는 해외 자매·우호도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6. 1 ~ 11. 30)의 한국어연수 프로그램을 마치고 21일(수) 안동대학교 글로벌 빌리지에서 경북도, 한국어 멘토, 연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0일(화) 도청 전정에서 이웃돕기 재원 마련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희망 2019 나눔캠페인 출범식’을 가졌다.‘희망2019 나눔캠페인’은 20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73일간 「사랑의 열매 나눔으로 행복한 경북」..
▲ © 운영자경상북도가 정부의 신(新)남방정책에 발맞춰 베트남의 경제심장 호찌민을 찾아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에 나섰다.경북도는 지난 14일 베트남 호찌민 롯데레전드 호텔에서 도내 중소기업 19개사와 베트남 바이어 50..
경상북도는 사회적경제 청년 인재육성을 위해 20일(화)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제2회 사회적경제 청년 취·창업 학교’개강식을 가졌다. 약 4개월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 과정은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전국 청년층을 대상으로 ..
▲ © 운영자 경상북도는 20일(화) 도청 호국실에서 민·관협력 물 산업 육성 방안 마련과 경북 물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제4기‘경상북도 물산업육성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2012년 전국 최초..
▲ © 운영자경상북도는 20일(화)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에서 도내 청소년, 동아리, 지도자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개최했다.청소년 자원봉사대회는 한 해 동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19일부터 이틀간 대구 팔공산에서 대구·경북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경북 한뿌리 협력을 위한 연구논문 발표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민선 7기 ‘대구경북 한뿌리 공동선언(‘18. 8.13)’..
경상북도는 지난 19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도 및 시군 공무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경북 메가프로젝트 정책발굴을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워크숍은 경북의 미래를 새롭게 열어갈 대형프로젝트 개발을 위해 지난 9월 출범한 ‘미래경..
▲ © 운영자 경상북도는 20일(화)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영남권 5개 시도 장애인 체육가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영남권 장애인 한마음스포츠 대회’를 개최했다.영남권 장애인 한마음스포츠 대회는 경북을..
경상북도는 내달 11일까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집중단속 기간으로 정하고 지체장애인 편의센터 및 유관단체와 함께 판매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공공시설 등 360여개소를 대상으로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단속사항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 © 운영자 경상북도는 2029년까지 포항시, 경주시, 영덕군 등 경북 동해안지역 연안 및 내수면에 마리나 6곳을 추가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해양수산부는 2019년 하반기 중 제2차(2020~2029년) 마리나항만 기..
▲ © 운영자경상북도는 겨울철 자연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내년 3월15일까지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총력 대응체제를 가동한다고 밝혔다.경북도는 대설 예비특보 단계부터 상황판단회의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