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와 (재)경북테크노파크가 스타기업을 집중 육성해 지역 경제에 새바람을 일으킨다.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성장잠재력과 일자리창출, 지역사회 공헌도 등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대상 기업은 본사가 경북에 소재하고 최근 3년간 ..
경상북도는 2018년도부터 실시해온 찾아가는 어르신 결핵검진 시범사업에서 결핵환자 39명을 조기발견 했다고 밝혔다.도는 65세 이상 1만8135명을 대상으로 1차 흉부엑스레이 촬영검사 시행 후 유소견자에 대한 2차 객담검사를 통해 결핵환자를 발견했다.시범사업의 결핵환..
경상북도는 27일 청도군을 방문해 새바람 행복경북의 도정방향을 공유하고 도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청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소통 간담회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승율 청도군수, 박기호 청도군의회 ..
경상북도는 27일 경주시 성동전통시장에서 생활 속 복잡한 세금문제 해결을 위한 ‘찾아가는 지방세 상담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찾아가는 지방세 상담서비스’는 지방세 분야 전문성을 갖춘 경북도와 시군 세무공무원, 도내 마을세무사 등 10여명이 합동으로 매분기 마다 ..
경상북도는 쌀 생산 조절 및 양질의 조사료 생산 확대를 위해 28일 오후 2시, 경북농업인회관에서 논 타작물 사료작물 재배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축산·경종농가와 시·군, 농·축협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9년 논 타작물 사료작물 재배 및 이용 기술교육’을 실시한다...
경상북도는 농업과 농식품기업 간 상생협력을 통해 판로확보와 소득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고 밝혔다.경북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 사업은 2017년 산내팥작목반(경주시) 등 6개소에 2억원 지원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구미시 가공용감자작목반 등 ..
경상북도는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일자리 미스매치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근로환경 개선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은 전년도 고용수준을 유지하면서 올해 청년 또는 중장년층의 신규 고용실적이 우수한 도내..
경상북도는 봄철 산불예방 및 진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6일 도청 회의실에서 ‘산불방지 지역협의회’를 열고 경북도, 경북교육청, 경북지방경찰청, 남부지방산림청, 제50보병사단 등 유관기관 간 산불재난에 대응하는 협력체계를 점검했다.특히 산불발생 현황..
경북도는 26일 상주시청 소회의실에서 상주지역 청렴도민감사관 30여명과 이창재 경북도 감사관, 경상북도의회 김진욱·김영선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등 지역 현안 공유를 위한 ‘상주지역 경상북도 청렴도민감사관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경북도의 상주시 종합감..
이시대 삼사십대 동년배들 화이팅... 청주 동남지구 대성베르힐청주 동남지구 대성베르힐청주 동남지구 시티프라디움청주 동남지구 시티프라디움동탄 그랑파사쥬동탄 그랑파사쥬다산현대지식산업센터다산현대지식산업센터청주 대성베르힐청주 대성베르힐청주 시티프라디움청주 시티프라디움청주 ..
경상북도는 농기계 사고 예방사업을 시작으로 생명 살리기 프로젝트사업의 첫 발을 내딛었다.경북도는 올해 농기계 사고 예방시설 설치사업에 20억원의 예산을 편성, 이번에 경주, 의성 등 6개 시군을 대상으로 4억8천만원을 우선 투입한다고 밝혔다.도는 가드레일, 발광형 표..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감염병 및 식중독이 발생하기 쉬운 봄철 새 학기를 맞아 시군 보건소 감염병검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법정 감염병 및 식중독 검사능력 향상을 위한 ‘감염병 검사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최근 기후변화,..
경상북도는 도청 화백당에서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도내 읍면동장 310여명을 대상으로 도정 철학 및 국·도정시책 공유를 위해 ‘2019 읍면동장 국·도정 시책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올해 경상북도 핵심시책 및 정부의 주민자치 활성화 정책을 중심으로 정성현 ..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25일 성주참외과채류연구소에서 시설원예 신기술 시범사업 대상농가와 업무담당 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찬회를 가졌다.이번 연찬회에서는 포켓매트를 활용한 시설딸기 육묘와 시설채소 빙수순환식 예냉시설에 대한 시범사업을 위주로 신기술에 대한 이..
경상북도는 25일 성주군을 방문해 새바람 행복경북의 도정방향을 공유하고 도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성주 별고을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소통 간담회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이병환 성주군수, 구교강 성주..
경상북도는 25일 도청 회의실에서 광역도 최초로 한국전력공사(경북본부장 박정석)와 도내 복지시설에 고효율 냉·난방기 공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경북도가 복지시설의 에너지효율 향상을 통해 에너지비용 절감과 에너지 복지확대를 성공적으로 추..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최근 신소득 포도 품종으로 각광받고 있는 ‘샤인머스켓’의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한 대목선발로 포도 재배농가들의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포도 주산지를 중심으로 재배면적이 급속 증가하고 있는 샤인머스켓 품종은 올해 재배면적이 1,45..
경상북도는 22일 성주군청 대강당에서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과 연평도 포격 도발의 희생자를 기리는 ‘제4회 서해수호의 날’행사를 개최했다.‘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02.6.29, 6명 전사), 천안함 피격(‘10.3.26, 47명 전사), 연평도 포격(‘..
경상북도는 지난 21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열린 문화재청 세계유산분과위원회에서 고령 지산동고분군을 포함한 7개 가야고분군을 ‘세계유산등재 신청 후보’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가야고분군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하기 위한 국내 첫 관문을 통과했다.가야는 기원 전후 ..
경상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농촌융복합산업 지구 조성사업’공모에 선정돼 4년간 30억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농촌융복합산업 지구 조성사업은 농산물 생산, 가공, 유통, 관광 등 1·2·3차 산업이 집적된 지역을 농촌융복합지구로 지정하여 전후방 산업이 융·복합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