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지사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1일 나란히 구미에 있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찾았다. 이재용 부회장의 방문은 지난해 12월 17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센터)를 출범한 이래 두 번째 방문이다.이 행사에는 남유진 구미시장, 윤창욱 경상북도의회..
▲ 권태환 회장 경상북도는 20일 오후 구미시 금오산호텔에서에서 녹색경북21추진협의회 총회를 열었다. 이번 총회에서는 녹색경북21추진협의회를 이끌어갈 제5기 신임 회장·감사·신규 위원 선출과 협의회의 운영..
경북도농업기술원은 오는 9월 18일까지, 12회에 걸쳐 안동시 송천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어린이 농부학교’를 운영한다.어린이 농부학교는 학교폭력과 입시경쟁, 어린이 비만 등 문제 해결의 대안으로 추진되는 자연과 함께 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원예활동..
경상북도는 20일 오후 구미시 금오산호텔에서에서 녹색경북21추진협의회 총회를 열었다. 이번 총회에서는 녹색경북21추진협의회를 이끌어갈 제5기 신임 회장·감사·신규 위원 선출과 협의회의 운영규정 개정 등을 심의·의결했다. 이..
경상북도는 지난 19일 이르쿠츠크 축구경기장에서 한-러 문화교류 활성화와 자매도시인 이르쿠츠크주와의 우호협력 증진을 위해 한-러 어울림 한마당인‘유라시아 대축제’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하나의 꿈, 하나의 유라시아’를 슬로건으로 가지고 여정..
▲ 문화소외 지역과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자 경북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2015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가 20일오전 11시 의성군노인복지관에서 열렸다.'2015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는 도내 청소년 동아리 또는 전..
유엔의 최대 전문기구 중 하나인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와 독립적인 국제기구로 승격된 국제스템기구(ST-EP)가 8월 열리는 ‘실크로드 경주 2015’의 공식 후원기관으로 이름을 올리고 대대적인 지원에 나선다. 이미, 지난 9일 김관용 경상..
경북도 도시계획위원회는 경주 천북지역 화물자동차정류장 조성 예정지에 대한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변경 결정을 심의 의결했다.도는 지난 17일 제7회 경상북도 도시계획위원회를 열어 경주 천북지역 화물자동차정류장 조성 예정지에 대한 도시관리계획변경 결정을 포..
경상북도가 의성 ‘의로운 쌀’ 등 올해 ‘6대 우수 브랜드 쌀’을 선정 발표했다.도의 우수 브랜드 쌀 선정은 경북 쌀의 고품질 브랜드화를 유도하고, 지역 우수 쌀의 홍보와 지속적인 품질 관리로 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03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경상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2015년 찾아가는 양조장 사업 공모에서 명인안동소주, 문경주조 2개소가 최종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농식품부 주관으로 2013년부터 시작된‘찾아가는 양조장’사업은 지역 양조장의 환경개선, 품질관리, 체험..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및 시군향우회 등 재경 출향인단체 사무국장단 40명은 지난 18~19일 양일간 안동·영양 일원에서 지역문화탐방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쳤다.출향인들은 지난 18일 첫날 두들?주실마을 등 영양 지역의 주요관광지를 탐방하고 저녁에는..
경상북도가 해외 한인 3·4세대 독도 바로알기교육에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경북도와 재미한국학교협의회는 지난 17일 10시(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에서 ‘독도 올바로 알기 및 영토주권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협약식에는 신순식 경북도 독..
지난 17일 세계 1위 초정밀 모터기업인 스위스 맥슨모터그룹 오이겐 엘미거 CEO가 경상북도를 방문 주낙영 행정부지사와 투자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이번 만남은 지난해 9월 경상북도 투자유치 사절단이 스위스 본사를 방문해 투자유치 활동을 전..
경상북도는 16~17일 이틀간 경주 교원 드림센터에서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협의체 위원, 지원교수, 시·군 담당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협의체 워크숍’을 갖는다.이날 협의체 워크숍에서는‘경북행복재단의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모니터링 연..
경상북도는 지역을 대표하는 우리술 7개 주종, 16점을 선정했다.이번에 선정된 명품주는 생막걸리부문 울금정막걸리, 살균막걸리부문 불루베리막걸리, 약·청주부문 흥곡주, 과실주부문 조흔레드, 증류식소주부문 로얄안동소주, 일반증류주부문 홍로, 리큐르부문 여여주..
오는 18일 경북도내 메르스가 사실상 종식된다.도는 현재 모니터링 하고 있는 자가격리대상자 1명이 18일 0시를 기해 해제돼 도내에 메르스 관리대상자가 한 명도 남지 않는다고 밝혔다.경북도는 도내 메르스는 사실상 종식됐지만‘주의’단계를 그대로 유지하고, ..
경북도는 16~17일 양일간 도청에서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캠페인 일환으로 ㈜쌍방울과 함께 내의판매 행사를 갖는다.이번 행사는‘할매·할배에겐 효도, 가족에겐 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경상북도, 경찰청, 교육청 공무원이 먼저 가족과 할매·할배에게 시원..
경상북도가 개발한 복숭아 신품종 수황, 금황이 농민들에게 선을 보였다.도 농업기술원은 16일 오후 청도복숭아시험장에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최재원 복숭아연구회장, 복숭아 재배농가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체 개발 육성한‘수황’과‘금황’신품종 복숭아..
경상북도는 16일 오후 김천 혁신도시내 한국도로공사에서‘국민이 주인인 정부’를 만드는‘공공기관 정부3.0 현장토론회’를 열었다.이번 토론회는 행정자치부와 한국도로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 주낙영 경북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중..
경북도는 15일 오전 청도군 운문댐 하류보 현장에서 시군 재난안전 담당과장이 참석한 가운데‘여름철 재난안전 대책추진 회의’열었다.이번 회의는 지난 2일 도민안전실 출범과 시군 안전부서의 정비 후 道와 시군의 유기적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안전경북 실현 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