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1일 대구 인터불고 엑스코에서 ‘2015년 경상북도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발굴 및 앱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대구대학교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공모전은 공공데이터와 관련한 창의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앱 개발을 ..
경상북도는 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행사의 주 경기장과 선수 및 임원 숙소 등을 연결하는 ‘농암~산양간 도로건설공사’총 13.0km 구간 중 일부구간 6.9km에 대하여 9.25일부터 10.11일까지 총 17일간 임시개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국지도 32호선상 ..
경북도는 1일 오후 3시 경주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성악에 재능있는 청소년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한 ‘제1회 경북도 파파로티 성악콩쿠르’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이날 시상식에는 김현기 경북도 행정부지사, 최양식 경주시장, 이진락 경북도의원을 비롯해 수..
경북도는 2일부터 3일간 행정자치부와 공동으로 전국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2015 대한민국 온천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대한민국 온천대축제는 지역축제 및 관광자원 연계와 온천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울진군과 한국온천협회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오는 8일까지 부실시공 예방 및 시정을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점검 대상은 도내 초·중·고등학교에서 시행 중인 시설공사나 청사신축 등 공사금액 10억 원 이상 규모의 공사현장 13곳이다.점검반은 건축·토목·전..
조국 근대화의 주역 파독광부, 간호사들의 모임인 재독 영남향우회 회원이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아보고 경북정체성과 뿌리를 찾기 위해 ‘경북 정체성 함양연수’에 참가했다.경상북도는 10월 1일부터 1박2일간 경북정체성 해외동포 확산사업으로 ‘경북정체성 함양연..
경북도는 10월1일 경주국제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마이스관련업체, 마이스관련 종사자 및 단체 등 500여명이 참여하는 '제1회 경북 마이스 데이&포럼'을 가진다고 30일 밝혔다.마이스산업은 회의(Meetings), 포상관광(Incentives), 컨..
경북도청소년수련원(원장 김충섭)은 지난 9월 23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청소년활동 안전약속 셀카챌린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경북도가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청소년활동 안전정책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최우수상 ..
경북도농업기술원은 30일 상주곶감공원에서 감 재배 및 곶감 생산 농가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5년 한국감연구회 추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국내 유일의 떫은감 연구기관인 상주감시험장과 단감 연구기관인 단감연구소 및 농촌진흥청 등 3개 ..
경상북도는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 종자산업기반구축사업(우수종묘증식보급기반구축)을 오는 10월 12일까지 도 및 시·군을 통해 신청 받는다.대상사업은 종자산업분야 11개 품목으로 씨감자, 고구마종순, 딸기종묘, 마늘종구, 화훼종묘, 버섯종균, 약용작물종자..
경북도는 2012년 5월23~2015년 5월22일까지 3년간 한시적으로 시행키로 한 ‘공유토지분할에 관한 특례법’이 오는 2017년 5월 22일까지 2년 더 연장 시행됨에 따라 더 많은 민원인들이 좀 더 쉽게 공유토지 분할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경북도의 ‘K-그랜드세일 경북특별주간’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톡톡히 한 몫하고 있다. 경북도내 311개 기관·단체·기업이 참여해 명품문화, 고급숙박, 고향장터와 농산물을 대대적으로 할인하는 이 행사는 지난 15일 시작돼 다음달 6일까지 3주 동안 이어진다...
경북도는 10월 독도의 달을 맞아 ‘민족의 섬 독도’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학술 행사를 펼친다.경북도는 독도가 분쟁지역이 아닌 문화예술이 숨쉬는 ‘평화의 섬’이라는 이미지를 국제사회에 널리 전파하기 위해 독도문화 대축제, 독도수호 힙..
동남아 외국인 관광객 300명이 29일 경주를 방문했다고 경북도가 밝혔다.이는 경북도에서 그동안 동남아 현지 홍보설명회를 비롯해,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등 지속적인 홍보활동의 성과다.이번 방문단은 말레이시아 홍릉그룹 직원이 경주를 방문해 불국사, 양동마을 ..
국내 하천사업의 발전 과정을 보면 1960년대 이후 산업화·도시화가 진행되면서 재해방지를 위한 치수위주 하천정비사업이 주를 이루었으나, 1990년대 이후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하천의 치수, 이수, 친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자연친화적 하천..
경북도는 수산물의 고차가공에 의한 고부가 가치창출과 FTA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수출산업 육성 및 인프라 구축에 주력한다고 밝혔다.이를위해 도는 경북 농수산물 단일 품목 최다 수출 품목인 게 살을 1차 가공업 위주에서 고차가공 공정을 통해 중국·유럽·미주..
경북도는 199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조상 땅 찾기 서비스'의 서비스 신청이 추석 명절 이후 증가 할 것으로 전망했다.해마다 명절 이후 조상 땅 찾기 서비스 신청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조상 땅 찾기 서비스는 재산관리 소홀이나 불의의 사고 등으로 조상 혹..
경북도는 급변하는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재해예방사업에 2,671억원을 투입해 위험요인을 제거해 나가고 있다재해예방사업은 자연재난(태풍,집중호우)으로 인한 침수, 유실, 붕괴 등의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취..
경상북도 수산자원연구소에서는 동해안을 명품 가자미류의 황금어장으로 만들기 위해 연구소에서 종묘생산한 가자미류 치어 110만마리(강도다리 60만, 돌가자미 45만, 문치가자미 5만)를 방류한다.이번에 방류하는 가자미류는 강도다리, 돌가자미, 문치가..
경북도는 대형마트와 할인점, 온라인쇼핑몰 등 유통구조 변화와 경쟁심화로 어려을 격고 있는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6년에도 시설현대화사업과 문화관광형시장육성에 국비 88억원을 확보했다.먼저 시설현대화사업에 총 126억원을 들여 10개시·군,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