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참별미소 농업인대학 3개과정 합동교육..
경북

참별미소 농업인대학 3개과정 합동교육

이형석 기자 janggun24@hanmail.net 입력 2020/07/14 18:42 수정 2020.07.14 18:42
성주, 농업인 특허·실용실안·상표권 확보 방안 마련

성주군은 지난 10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업인대학 3개과정(참외기초, 심화, 2030 청년농업인 양성 아카데미) 교육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권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한국특허정보원, 한국저작권위원회 소속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되었으며, 농업현장에서 개발된 특허 등 우수 기술 개발 및 권리 확보와 분쟁 상황 발생 시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농업인들의 상표 및 저작권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정부의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유용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특히, 손쉬운 나의 상표 만들기, 농업 경영인이 알아야 할 저작권, 1:1지식재산 컨설팅 등 우수기술에 대한 권리를 창출하고 농업인들의 지식재산권 행사를 돕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교육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성주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이 성주의 주 소득원인 만큼 기술 개발과 지식재산권 보호, 농업인 권리보호를 위하여 앞으로도 전문지식 습득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교육장 소독 및 교육 참석자간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교육 참석자 전원을 대상으로 발열, 호흡기증상을 체크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였다.  이형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