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가 코로나19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어가와 도시소비자를 위한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경북 농·특산물 전문쇼핑몰인 경북고향장터 ‘사이소(www.cyso.co.kr)’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한다.
먼저, ▲‘제철농산물 기획전’은 7월 31일까지 사이소에 입점한 마늘, 양파, 자두, 복숭아 등을 시중가보다 최대 50% 까지 할인해 판매하며 ▲‘원데이특가’는 최근 6월에 새롭게 선보인 이벤트로 월·수요일 이외의 날짜에 1일 1품목에 한해 특별할인 하는 이벤트로 경북의 다양한 과일, 건강기능식품 등 최대 4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월요일 특가전’은 소농, 고령농 등 유통 취약농가 판로확대를 위한 행사로 올해 12월말까지 매주 월요일 제철농산물 6개 품목을 선정해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는 미션 수행 참가자에게 3만원 상당의 모바일 할인쿠폰 발행 이벤트를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12월까지 진행된다
농특산물 전문쇼핑몰인 ‘사이소’에는 882개 업체가 입점해 4천749개의 상품을 구비하고 있다. 전년대비 업체수는 53%, 상품수는 17% 증가했으며, 회원수는 1만8천명에 육박해 지난해 7천명 대비 157%나 증가했다.
농축산유통국장은 “코로나19와 소비형태 변화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면서 온라인쇼핑이 일상화되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농·어가를 찾아가 판로확대와 경영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이종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