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사랑으로 세상을 치유하고자 했던 장계향의 사상을 세상에 알리기 위한 경북도와 영양군의 노력으로 “여중군자 장계향 표준영정 봉안고유제 및 음식디미방 문화관광자원화사업 기공식”이 19일 오후 3시 재령이씨의 종택이 있는 석보면 두들마을에서 성대하게 개최..
대구자원봉사포럼(회장 정영애)이 시민 행복, 창조 대구로의 변화를 위한 다양한 사회문제의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 “자원봉사 참여 확대를 위한 SNS활용 방안”이란 주제로 17일 오후 대구문화예술회관 달구벌홀에서 개최됐다. 제45차 대구자원봉사포럼은 포럼회원..
한국수자원공사 안동권관리단(단장 김영진)은 17일 청송군에 건설중인 성덕댐의 누수와 관련, 내년 3월까지 보수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동권관리단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댐 수위상승이 완료됨에 따라 20일부터 댐 수위를 낮추면서 댐 전면부 및 후..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다(多)잇다, 구미!"를 슬로건으로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금오산 분수 잔디광장에서 주민서비스, 자원봉사, 평생학습 관련 체험 프로그램과 다양 이벤트로 구성된 "2014 행복나눔 박람회"를 개최한다. 올..
안동시는 3대문화권사업 일환으로 선성현 문화단지조성사업에 대한 문광부 협의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이어 지난 16일자로 경북도로부터 관광지 지정 및 조성계획이 승인돼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예안현 관광지 조성사업은 3대문화권 전략사업으로 ..
프로농구 서울 삼성의 이상민 감독이 지도자로 첫 승을 신고했다.이 감독이 이끄는 삼성은 15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4~2015 KCC 프로농구 안양 KGC인삼공사와의 경기에서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92-90로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앞서 고양 오리온스와 서..
넥센 히어로즈의 서건창(25)이 '꿈의 200안타' 달성 기회를 시즌 마지막 경기로 미뤘다.서건창은 1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1번타자 겸 2루수로 선발 출전, 4타수 1안타 1득점을 기록, 시즌 안타를 199개로 늘렸다.지난 13일 광..
내년부터 1군 무대에 뛰어드는 10구단 kt wiz 야구단(대표이사 김영수)이 내년 시즌 홈으로 사용할 수원야구장의 명칭을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로 확정했다고 16일 발표했다. k'위즈 파크'는 '마법처럼 놀랍고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공원 같은 야구장'이라는 의미..
매서운 돌풍을 선보이고 있는 캔자스시티 로열스가 포스트시즌 8연승을 질주하며 29년 만에 월드시리즈 무대를 밟았다.캔자스시티는 16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의 카우프만 스타디움에서 열린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2014 메이저리그(MLB) 포스트시즌 아메리칸..
두 마리 토끼 사냥에 성공했다. 이제 '통합 4연패'라는 세 번째 토끼 사냥에 눈독을 들인다. 삼성 라이온즈 류중일(51) 감독의 이야기다.류 감독이 이끄는 삼성은 15일 대구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5-3으로 승리, 정규시즌 우승 매직넘버를 '0'으로..
혈압이 정상치를 넘어서는 사람들은 평생 혈압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한방에서는 고혈압의 원인을 스트레스, 심장의 문제, 척추의 변형 등으로 본다. 척추의 변형으로 고혈압이 생긴 사람들의 경우 오후만 되면 어깨와 뒷목이 뻐근하다고 호소하는데, 만져보면 돌처럼 단단하게 ..
1년간 정말 착실히 공부를 열심히 하던 학생이 있다. 문제집도 여러 차례 풀고, 적절하게 강의도 듣고 복습도 여러 차례 했다. 그리고 오답 노트도 스스로 만들어서 보고 또 보면서 모르는 것들을 지속해서 체크해 뒀다. 당연히 성적도 수직으로 상승했다. 풀 수 있는 문제..
태아의 발병을 유발할 수 있는 가임기 여성의 음주율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보건복지위원회 신경림 의원(새누리당)이 2012년 국민영양조사 결과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여성 월간 음주율은 2001년도 22.8%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비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비만관리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오는 27일 출범식을 연다고 15일 밝혔다.비만관리대책위원회는 의학, 간호학, 영양, 운동 등 비만 관련 전문성과 홍보, 인문사회학적 지식이 풍부한 전문가 18명 내외로 구성된다.위원회는 시급..
찬바람이 불어오는 날씨에도 땀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다. 과도한 땀이 흐르는 다한증이나, 피부에서 악취가 나는 액취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다. 겨드랑이에서 땀이 많이 나 옷이 젖는 경우, 겨드랑이 냄새가 심한 경우 등은 자칫 대인관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
라식, 라섹 등의 시력 교정수술을 고민하는 이들은 부작용, 수술비용, 회복기간, 안전성 등을 세심하게 따진다. '몸이 천냥이면 눈이 구백냥'이라는 옛말에서 알 수 있듯이 눈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기관이기 때문이다. 시력교정술 후에는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수술한 각막 ..
문경시 산양면 여성자원봉사회 회원 20여명은 독감철을 맞아 16~17일 이틀간 산양면 보건지소 전정에서 독감예방접종자 대상으로 ‘무료 차’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독감예방접종 ‘무료 차’ 봉사는 독감철마다 실시하는 봉사활동으로 지난 8년..
지난 16일 구미시 민방위교육장에서는 경북도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최로 '2014 경북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총회'가 열렸다. 이날 총회에서 봉화군은 우수기관표창을 수상하고, 개인부문에서는 봉화군 주민복지과 윤미영 실무관이 도지사 표창, 여성단..
교육부와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공동 주최한 제3회 대한민국 스승상 선발에서 김남규 교사(포항제철서초등학교)가‘옥조근정훈장’을 수상했다.대한민국 스승상은 우리 교육 발전에 헌신해 온 진정한 교육자를 찾아 참다운 스승상을 정립하기 위해 2012년 교육부의 '으..
경북도에서 가장 오래된 서점, 영주 스쿨서점은 15일 경북도지사로부터 독서문화진흥 유공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스쿨서점은 1954년 1대 김휘용 대표를 시작으로 2대 김시태 대표, 현재는 송태근 대표가 물려받아 오랜 세월 영주의 역사가 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