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환(41) 울산현대 신임 감독이 취임 일성으로 '명가 부활'을 외쳤다. 윤 감독은 3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 2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열린 취임 기자회견에서 "J리그 구단에서도 감독직 제의가 있었지만 항상 K리그 팀을 지도하고 싶다는 ..
삼성서울병원 배재문(소화기외과)·서성일(비뇨기과) 교수팀은 위암과 신장암을 로봇으로 동시에 제거하는 데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로봇을 이용해 위암과 신장암을 원스톱 수술한 사례는 세계적으로 이번에 처음 보고되는 것이다.병원 측에 따르면 수술 환자는 55세..
보건복지부는 3일 담뱃값 2000원 인상안의 국회 통과를 환영하며 경고그림 부착 의무화 조항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했다.복지부는 이날 자료를 내고 "이번 담뱃값 인상과 경고그림 부착 의무화를 동시에 시행해 금연을 촉진하고 국민건강을 증진하는 것이 궁극적 정책..
안성열 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에 의하면, 흉터 치료 방법은 ▲절제 후 미세 봉합 수술법 ▲흉터 레이저 시술 ▲미세 봉합과 흉터 레이저 병행 등이 있다.김모씨는 6년전 오토바이를 운전하다가 교통사고를 당해 팔과 다리의 피부가 찢어져 봉합을 했다. 심하게 다치지는 않았지..
실명을 유발할 우려가 있는 주요 4대 망막질환 환자가 4년 새 35% 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망막학회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약 100건의 대한안과학회지 논문 메타분석과 최근 5년간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를 분석한 결과를 3일 발표했다. 그 결과..
담뱃값 2000원 인상에 따른 내년도 건강증진기금 내 금연사업 예산이 1475억원으로 확정됐다.3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전날 국회 본회의에서 담뱃값 인상안이 통과됨에 따라 담뱃세에서 나오는 건강증진기금이 올해 2조30원에서 2조7189억원으로 늘어난다.이에..
이종우 숨수면클리닉 원장에 의하면 코골이의 근본적인 원인인 좁아진 기도를 넓혀주기 위한 수술법으로 '기도확장수술'이 각광받고 있다. 코골이를 고민하는 사람은 정작 코를 고는 본인이 아니다. 한 공간에서 생활하는 가족이나 동거인이다. 이들은 밤새 온 집안에 울..
사마귀는 제거해도 다시 재발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이러한 이유로 사람들은 '사마귀의 뿌리는 깊다'고 말한다. 이 표현은 의학적으로 보면 옳지 않다. 사마귀의 원인을 살펴보면 그 해답을 알 수 있다. 사마귀는 인간유두종바이러스에 의해서 발생하는 질환이다. 즉..
여성단체들이 2일 "성소수자에 대한 차별과 혐오 금지는 합의의 대상이 아니다"라며 서울시민 인권헌장을 선포하라고 촉구했다.한국여성단체연합과 한국여성민우회 등 16개 여성단체들은 이날 공동 성명을 발표하고 "서울시는 지금까지 충분한 토론으로 의사결정을 이뤄 ..
서울대입구역 나비화이트치과 실내."버텨라, 그것이 이기는 것이다."요즘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미생'의 명대사다.하지만 버틸 수 없는 것이 있다. 바로 외모관리다. 외모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변해감에 따라 더 이상 버티거나 참고 살 수 있는 것이 아니게 ..
서구식 식생활 등으로 나쁜 콜레스테롤이 동맥 안에 쌓여 혈관이 좁아지는 동맥경화증 환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연구진이 좋은 콜레스테롤을 이용한 치료 가능성을 제시했다.동맥경화증은 보통 나쁜 콜레스테롤 자체를 낮추는 방법으로 치료하는데 근육독성 등의 부작..
대퇴골두는 골반과 허벅지를 연결하는 고관절을 이루고 있는 뼈다. 이 뼈 쪽으로 가는 혈류가 차단돼 뼈 조직이 괴사하는 질환을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라고 한다. 대퇴골두 무혈성괴사는 희소질환으로 남자가수 김○○와 여자 영화배우 박○○도 앓고 있다. 위험인자로는 과다한..
참진한의원 측에 따르면 남들에 비해 여드름이 훨씬 많이 올라오거나, 성인이 된 이후에도 여드름이 계속 올라온다면 적극적인 치료를 고려해야 한다.지난 11년간 여드름만을 치료해온 여드름전문 참진한의원은 치료를 위한 상담을 진행하다보면 가끔 난처한 상황과 마주한다. 여드..
“소름 돋고 무섭기도 해요. 아무도 못 믿겠어요.” “다른 남자랑 스킨십도 하고 그래요?” “방송에 나가도 돼요, 이거?”JTBC 커플 관찰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비밀연애’ 출연진들이 잔뜩 긴장했다. 2일 시사회를 통해 미리 엿본 ‘비밀연애’는 가슴 졸이게 한다. 커..
올해도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중장년층을 위한 디너쇼가 잇따른다. ◇데뷔 55주년을 맞은 '엘리지의 여왕' 이미자는 24~25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디너쇼를 펼친다. 55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이자 이미자의 노래인생을 회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19..
한류그룹 '빅뱅'이 일본에서 인기를 확인했다. 2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발매된 빅뱅의 일본 베스트앨범 '더 베스트 오브 빅뱅 2006-2014'는 11월 마지막 주 오리콘 주간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빅뱅의 데뷔 5주년과 5대 돔 투어를..
한국방송협회는 지상파 방송사 자회사, 지역 방송사 등 특수관계자를 대상으로 제한된 프로그램 편성 비율을 폐지해야 한다고 밝혔다.방송협회는 2일 "특수관계자 편성비율 제한은 지상파의 콘텐츠 생산력이 압도적이던 20여년 전 자회사 등을 활용한 편법적인 외주비율..
터키 출신 방송인 에네스 카야(30)가 출연 중인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한다.카야는 현재 JTBC 예능프로그램 '비정상회담'과 티캐스트 채널 스크린의 영화소개프로그램 '위클리 매거진:영화의 발견'(이하 '영화의 발견')에 나오고 있다.2일 JTBC 관계자에..
일본 드라마 '노다메 칸타빌레'의 리메이크작으로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가 한 자릿수 시청률을 벗어나지 못하며 쓸쓸히 퇴장했다.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일 방송된 주원·심은경 주연의 KBS 2TV 월화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
프랑스 서부 낭트에서 2일 막을 내린 3대륙 영화제에서 홍상수 감독의 ‘자유의 언덕’이 작품상인 황금 열기구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6회를 맞이한 3대륙 영화제는 지난 수년 동안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 등 3개 대륙의 장편 영화들을 소개하며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