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자사 지도 애플리케이션 구글맵스(Google Maps)에서 멕시코만의 명칭을 미국만으로 변경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지난 10일(현지시각) 미국 더힐 등 외신에 따르면 구글은 자사 소셜미디어를 통해 멕시코만(Gulf of Mexico)의 이름을 미국만(Gulf of America·아메리카만)으로 바꾼다고 밝혔다.이번 변경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 첫날인 지난달 20일 멕시코만을 미국만으로 바꾸라고 지시한 데 따른 것이다.미 내무부는 지난달 24일 보도자료를 내고 \"멕시코만은 이제 공식적으로 미국만으로 알려질 것..
이시바 총리가 트럼프 대통령에게 선물한 황금색 투구. 뉴시스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백악관에서 열린 첫 대면 회담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황금 사무라이 투구를 선물했다.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7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DC 백악관에서 열린 미·일 정상회담에서 이시바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환심을 사기 위해 실제로 착용이 가능한 \'황금 사무라이 투구\'를 주문 제작해 건넸다.일본 측은 지난해 11월 미 대선에서 트럼..
강동훈이 10일(현지 시간) 중국 헤이룽장성 야부리 스키리조트에서 열린 2025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남자 스노보드 빅에어 경기를 펼치고 있다. 강동훈은 결선에서 158.75점을 획득해 중국의 양원룽(193.25점), 장신제(160.25점)에 이어 3위에 올라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손자 테오도르와 함께 9일(현지 시간) 미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의 시저스 슈퍼돔에서 열리는 2024-25 미국미식축구리그(NFL) 제59회 슈퍼볼 필라델피아 이글스와 캔자스시티 치프스의 경기 시작 전 경기장을 둘러보고 있다.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의 남친 트래비스 켈시가 뛰고 있는 캔자스시티가 사상 첫 3연패에 도전한다.뉴시스..
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지부는 2월부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지원하는 “뇌·심혈관 고위험군 건강검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지원 대상은 산재보험 가입 사업장에 근로나 노무를 제공하는 고위험 근로자 중 ▷뇌·심혈관질환 발병위험요인이 1개 이상 ▷뇌·심혈관질환 발병위험도 평가 \'고위험\' 이상 등급에 해당 ▷만 55세 이상 등 세 가지 기준 중 한 가지라도 부합하면 된다.단, 사업주이거나 대기업·정부부처·공공기관·공공단체 종사자인 경우 또는 뇌·심혈관 이상으로 과거 뇌, 심장 수술을 받았거나 현재 치료 중인 자는 검진 대상에..
올렉 코제먀코 러시아 프리로르스키주 주지사가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장에게 줄 것이라며 텔레그램 채널에 올린 정찰드론 게란-25. 뉴시스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한 북한이 러시아의 기술협력을 받아 무인기(드론)을 공동 개발해 올해부터 양산에 들어갈 전망이라고 NHK가 9일 보도했다.매체는 러시아와 북한 관계에 밝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작년 유사시 군사적인 상호지원 등을 명기한 \'포괄적 전략 동반자 조약\'을 체결한 양측이 드론 공동개발에..
4일(현지 시간)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에서 개막한 \'삿포로 눈 축제\'장에서 방문객들이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 눈 조각을 배경으로 기념 촬영하고 있다. 뉴시스..
그룹 \'클론\' 출신 구준엽의 아내이자 드라마 \'꽃보나 남자\'로 잘 알려진 대만 배우 쉬시위안(徐熙媛)이 일본 여행 중 독감으로 인한 폐렴으로 숨진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폐렴은 발열·기침 등의 증상이 감기와 비슷해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기 쉽지만, 국내 사망원인 3위다. 특히 올 겨울 역대급 독감이 유행하고 있어 독감 합병증으로 인한 2차 폐렴도 더욱 주의해야 한다.4일 의료계에 따르면 폐렴은 세균, 바이러스, 마이코플라스마, 곰팡이 등으로 인해 기관지와 폐에 발생하는 염증성 호흡기 질환이다. 세균성 폐..
3일(현지 시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한 남성이 도로에 누워 잠을 청하고 있다. 부에노스아이레스는 33도에 달하는 무더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 뉴시스..
지난달 12일 대만 매체 이티투데이는 \"이주은이 경력을 쌓기 위해 내년에 대만에 올 수 있다\"며 \"대만 야구팬들로부터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뉴시스 이른바 \'삐끼삐끼 춤\'으로 명성을 얻은 이주은 치어리더가 대만으로 이적하면서 거액의 계약금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현지에서는 이를 두고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지난 1일(현지시각) 대만 TVBS 방송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대만 치어리더팀인 \'푸본 엔젤..
2일(현지 시간) 미 버지니아주 알렉산드리아의 포토맥 강둑 바위에 여객기-군용 헬기 충돌 사고 희생자를 기리는 장미꽃이 놓여 있다. 뉴시스..
입춘 절기 하루 앞둔 2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 인근서 직박구리가 부리에 홍매화 꽃망울을 매달고 있다. 뉴시스..
미 ABC방송이 보도한 소행성 개념도. 2032년 지구와 충돌할 가능성이 1%가 넘는 새로운 소행성이 발견돼 화제가 되고 있다.지난달 29일(현지시각) 미국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미 항공우주국(NASA)과 유럽우주국(ESA)은 최근 \'2024 YR4\'라는 소행성을 발견했다. 이 소행성은 2032년 12월 22일 지구와 충돌할 확률이 1.3%인 것으로 나타났다. 충돌이 발생하지 않고 지나갈 확률은 99%에 가깝다.202..
2025년 설날인 29일 충북 보은군 장안면 속리산 관문 말티재에 이틀 전부터 내린 눈이 소복이 쌓여있다. 뉴시스..
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시지부는 지난 23일 설 명절을 앞두고 국가 수호에 희생되신 분들의 뜻을 기리고자 대구지방보훈청에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보훈 가족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 사업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가유공자 및 보훈 가족을 대상으로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2017년도 국가보훈처와 한국건강관리협회간의 복지지원 업무협약을 통해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약 64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다.건협 대구 김태욱 본부장은 “명절을 앞두고 국가유공자 및 보훈 가족을 대상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
22일 북한 평양의 평양 지하철 개선역에서 시민들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소식 등을 전한 로동신문을 읽고 있다. 뉴시스..
핵 말고 콜라 발사새단장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집무실에서 다시 발견됐다고 알려진 콜라 버튼.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취임 첫날 20일의 자정(한국시간 21일 오후2시) 막 지난 뒤 그의 트루스 쇼설 플랫폼을 통해 바이든 정부의 임명직 공무원 1000명 이상을 곧 해고할 것이라고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자정이지만) \"우리의 백악관 첫날은 아직 다 지나지 않았다!\"면서 \"나의 대통령 산하 총무국이 전 정부의 대통령..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지난 16일 대한간학회 사무국에서 C형간염 검진 후 항체 양성자 진단과 치료연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C형간염의 조기 발견과 치료를 통한 국민 건강 증진을 목표로 하며, 한국건강관리협회의 기존 공중보건 사업 중 하나인 기생충 퇴치 사업과 더불어 앞으로 감염병 퇴치에 큰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C형간염은 만성 간질환, 간경변증 및 간암으로 진행될 수 있는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가 중요한 질환이지만 현재 국내에서는 C형간염의 인지도가 낮아 조기 진단과 치료를 ..
행정 명령 서명 후 펜 던져주는 트럼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일(현지 시간) 워싱턴 캐피털 원 아레나에서 열린 실내 대통령 취임 퍼레이드 행사에 참석해 행정명령에 서명한 후 서명에 사용한 펜을 지지자들에게 던져주고 있다.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취임 당일인 20일(현지 시간) \"이제 김정은은 핵 능력을 가졌다(Now, he is a nuclear power)\"고 평가하면서도 대화 가능성을 내비쳤다.트럼프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9일(현지 시간) 워싱턴에서 열린 대통령 취임식 전야 집회에서 빌리지 피플과 함께 \'Y.M.C.A\' 공연에 맞춰 춤추고 있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