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전한 성주’ 아이돌보미와 함께~..
경북

‘안전한 성주’ 아이돌보미와 함께~

이형석 기자 janggun24@hanmail.net 입력 2020/12/01 19:17 수정 2020.12.01 19:17
심리 치유 프로그램 운영 예정

성주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달 27일 문화예술회관 문화여성복지센터 건강써클룸에서 아이돌보미 16명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 집담회 및 인․적성 검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집담회에서는 아이돌보미 선생님이 아이돌봄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놀이를 할 수 있는 놀이를 배우며, 아이돌보미 간 상호 정보공유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총567문항의 질문으로 구성된 인․적성(MMPI-2)검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인․적성 검사 후 심리적 어려움이 발견되면 센터 소속 전문 상담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검사를 통해 얻은 종합적인 데이터로 아이돌보미를 위한 심리 치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도광회 성주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이 가정에 보다 높은 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한 마음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맞벌이 가정이나 양육공백이 있는 부모들을 위해 제공되는 아이돌봄 서비스는 온라인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성주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930-8247) 문의하면 된다. 이형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