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주에서 건강하GO 행복하GO..
경북

성주에서 건강하GO 행복하GO

이형석 기자 janggun24@hanmail.net 입력 2021/01/20 17:59 수정 2021.01.20 17:59
통합 가정방문 실시

성주군은 지난 11일부터 찾아가는 보건복지 통합 서비스 “성주에서 GOGO(건강하GO행복하GO)”사업을 추진하며 읍면 맞춤형 복지팀 복지담당자와 방문간호사가 통합 가정방문을 실시하고 있다.
취약계층 가구에 사회복지전담공무원과 방문간호사가 합동 가정 방문으로 사회복지담당자는 난방상태, 주거환경 등 생활실태와 경제사항을 체크하고 방문간호사는 기저질환, 혈압, 혈당 등을 체크하고 건강상담을 실시하여 대상자의 복합적인 욕구 해결을 위해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성주읍 김○○할아버지는 “사회복지공무원이 집으로 오셔서 힘들고 불편한데는 없는지 살펴주고 지원해 주셔서 늘 감사했는데, 간호사선생님까지 오셔서 정기적으로 혈압과 당뇨도 체크해주시고 건강상태가 어떤지 알뜰살뜰 살펴주고 관리해 주시니 더 오래 살 것 같다. ”며감사함을 전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공동방문현장을 확인하고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으며 “복지와 건강 기능을 강화한 성주형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성주에서 GOGO 사업″으로 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형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