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이하 사업단)은 2021년 새해를 맞아 비대면 판매와 온라인 마케팅 강화를 골자로 한 신년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2021년은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이 4년 간의 사업을 마무리하는 해다. 숙원사업이었던 문경약돌축산물종합유통센터를 지난해 건립한 데 이어,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여 비대면 판매와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앞서 사업단은 종합유통센터 오픈을 기념해 지난해 12월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20% 할인 판매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행사 결과 총매출 약 4억원, 일평균 매출 2500만원을 기록해 고객들의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올해는 문경약돌종합유통센터에서 소시지, 육포, 펫간식 등 본격적인 육가공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육가공 전문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문경약돌축산물의 산업화·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지속적인 토대를 구축할 방침이다. 또한 비인기 지육을 활용한 가공식품, 밀키트류의 신상품을 개발해 1인 가구 등 간편식 수요에 대응하기로 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 오프라인 판매에 어려움이 커짐에 따라 비대면 판매 촉진에 주력할 예정이다. 사업단은 현재 운영 중인 ‘문경장터 약돌며느리’ 밴드를 적극 활용해 온라인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또 문경약돌축산물을 홍보할 유튜버를 양성하고, ‘문경장터 약돌며느리’ 밴드와 블로그·인스타그램 등 SNS와의 유기적인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매출 증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대면 판매 촉진의 일환으로 ‘문경장터 약돌며느리’ 밴드는 설을 맞아 문경약돌한우설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문경약돌한우설선물세트는 1+이상 등급의 안심, 등심, 채끝살, 업진살로 구성된 구이류 600g과 국거리 600g이 포함된 세트로 115,000원에 판매한다.
여기에 문경쌀로 만든 방앗간 떡국떡 1kg도 함께 증정한다. 26일~31일까지 주문을 받고 2월 2일부터 순차 배송하며 배송비는 무료다.
이밖에 축산농가들의 친환경 미래 축산을 위한 생산·관리 교육과 컨설팅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문경약돌한우돼지 브랜드의 미래 비전 확립 교육 및 워크샵도 실시할 예정이다.이종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