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금성면지역사회보장협, 안심 희망등 설치..
경북

금성면지역사회보장협, 안심 희망등 설치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1/02/01 18:54 수정 2021.02.01 18:54
의성, 지정기탁 특화사업 실시

의성군 금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지정기탁 특화사업인 ‘금성, 안심 희망등 설치’사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금성, 안심 희망등 설치’사업은 금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태양광LED 벽부등 135개를 노약자 가구 및 가로등 설치가 어려운 방범취약구간에 설치하는 사업으로, ㈜신화건설(대표 고정식)에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한 200만원으로 추진하였으며, 주민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보행환경 조성 및 희망을 주는 밝은 빛이 되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진행하게 되었다.


태양광LED 벽부등은 태양광 방식이라 기존 보안등과 달리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낮 시간에 충전된 태양광으로 야간에 밝은 환경 조성이 가능하여 지역 내 안전사각지대 해소뿐만 아니라 넘어지거나 다치기 쉬운 어르신들의 안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금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인 1조 8개조로 편성하여 38개마을에 태양광LED벽부등을 설치했으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공중보건의와 함께 건강과 복지상담도 병행 실시하여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박창호 위원장은 “2021년도 밝은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협의체에서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희망의 등을 앞으로 300개 더 설치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