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권 이랜드리테일에서 24일 2021 사랑 나눔 일환으로 ‘코로나19 이겨내자, 사랑의 건강 김장나눔’ 행사를 동아백화점 쇼핑점 정문 광장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경권 이랜드리테일이 지난 2010년 동아백화점과 한가족이 된 이후 12년동안 매년 지역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서, 이랜드/이랜드복지재단이 후원하고 이랜드리테일과 대구광역시, 대구공동모금회 등 대구유수 복지단체기관이 주관하였다.
또한 이번 2021년 사랑나눔 김장김치 봉사활동은 전년에 이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하는데, 코로나19 영향, 안전과 건강한 봉사활동을 위함이라고 밝혔다. 이종구기자
의성읍새마을부녀회가‘사랑의 김장나누기’로 이웃과 함께 든든한 겨울나기를 준비했다.
찬바람 부는 입동인 지난 11월 22일, 새마을 단체의 초록 앞치마와 점퍼를 착용한 의성읍새마을부녀회원과 새마을지도자의성읍협의회원이 함께 직접 준비한 재료로 버무린 김장 350포기를 마을별 경로당과 소외계층에 전달하였다. 읍사무소 뒷마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 은정이 회장은 “코로나19로늦가을이면 가족 모두가 모여 김장을 담는 우리 일상조차 어려운 시기이지만 그 소중함을 잊지 않고 우리 이웃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며 추위도 잊은 채 바쁜 일손을 재촉했다. 의성읍장은“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매년 사랑을 실천하는 새마을단체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전했다.박효명기자
울진군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일상생활 및 복지서비스 제한으로 힘든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22일부터 24일까지 울진군새마을회에서‘사랑의 합동 김장 담그기’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울진군새마을회에서는 매년 김장김치를 담가 저소득층,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지역내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고 있다.
북면 흥부시장 광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김장김치 2,100포기를 담가 관내 어려운 이웃 700여 가구와 복지시설에 일일이 전달했다.
회장은“ 이웃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박진학기자
영덕군 축산면 새마을협의회는 23일 회원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저소득층과 홀몸노인들의 월동을 위해 심었던 배추를 수확했다.
그동안 협회 회원들은 휴경지로 방치된 축산면 칠성1리 소재의 800평 밭에 직접 심고 가꾸어 배추 4,500포기를 수확했으며, 이중 일부를 판매해 그 수익금을 지역 내 홀몸노인, 장애인 어르신, 저소득층의 월동을 위해 사용하고 나머지 일부는 김장을 담가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축산면 새마을협의회는 남녀회원들이 합심해 코로나19 방역, 신돌석장군공원 조성, 희망2021 나눔캠페인 참여, 복지사각지대 조기 발굴, 헌옷 및 농약빈병 수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공동체의 활력이 되고 있다.박두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