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경약돌축산물명품화사업단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재출범’..
경북

문경약돌축산물명품화사업단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재출범’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2/09/04 17:46 수정 2022.09.04 17:47
전국 대표 브랜드 ‘첫 걸음’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이하 사단법인)이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재출범한다.
사업단은 지난 1일 문경약돌축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신현국 문경시장, 황재용 문경시의회 의장과 의원을 비롯한 축산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진행하고 ‘사단법인 문경약돌축산물명품화협의회’ 출범을 선포했다.
2018년부터 향토산업육성사업으로 선정되어 활동을 시작한 사업단은 약돌한우, 약돌돼지의 명품화·산업화·고부가가치화를 목표로 약돌축산물의 생산과 판매지원 및 생산농가 전문화, 신상품 개발 등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해왔다.
그리고 영속적인 사업 추진 및 확대를 위해 지난 2월부터 사단법인화를 추진, 7월 경북도로부터 비영리사단법인 설립허가를 받았다.
이에 사단법인은 약돌축산물의 권리화‧명품화를 위한 지리적 표시제의 진행과 기존 향토산업육성사업 사업단으로 진행했던 약돌축산물의 명품화‧산업화‧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주요 사업들을 이어가게 된다.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는 사단법인은 지리적 표시제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문경장터 약돌며느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운영 및 SNS를 활용한 홍보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