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퀴즈로 풀어보는 나의 안전상식과 대처능력..
사회

퀴즈로 풀어보는 나의 안전상식과 대처능력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29 18:40 수정 2015.09.29 18:40
경북도 교육정보센터, 울려라! 독서 골든벨 운영

 경북도교육정보센터(관장 김광곤)에서는 지난 23일 오후 3시부터 경산관내 21개 초등학교 4~6학년 104명을 대상으로 '울려라! 독서 골든벨'행사를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5년 책나라 페스티벌(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경산시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와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자리였다. 참가학생은 ‘앗! 조심해! 나를 지키는 안전 교과서(정영훈 저)’,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재해이야기 33가지(차윤성, 김문정 공저)’ 2권의 주제도서를 미리 읽고 대회에 참가했다. 
학교장 추천으로 선발된 참가학생들은 1시간 일찍 와서 주제도서를 펴 놓고 열심히 읽으며 외우는 모습을 보여서 독서 골든벨 참가에 대한 열의와 관심을 느낄 수 있게 했다.
골든벨 문제가 나올 때마다 탈락한 학생들의 아쉬움과 문제를 맞힌 학생들의 기쁨 속에 대회는 계속 되었다. 마지막으로 남은 최후의 1인 옥곡초등학교 6학년 차지민 학생은 마지막 문제를 맞추어 골든벨을 울리는 영광을 안았다.
경북도교육정보센터 김광곤 관장은 “'울려라! 독서 골든벨' 주제도서는 계속되는 안전불감증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더 이상의 불행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선정하였고, 책에 나온 각종 안전상식과 위기 대처방법을 기억해 평소 실생활에서 활용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