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전 세계 청년 혁신가들 대구에 집결..
사회

전 세계 청년 혁신가들 대구에 집결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9/30 20:59 수정 2015.09.30 20:59
ICT 경진대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관심 집중

 창조경제의 주역인 전 세계 청년 혁신가들이 대구에 집결한다.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와 대구시는 ‘창의적 IT 아이디어 공유 및 국제 교류’를 목적으로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2015’(이하 GIF 2015)를 10월 1일부터 4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한다.
GIF 2015는 지구촌 청년들이 ICT(관련 아이디어와 프로그래밍 실력을 겨루는 국제 경진대회와 글로벌 ICT 전문가들의 컨퍼런스, 페스티벌, 전시 등으로 이루어진 복합행사이다.
ICT기술과 창조적 아이디어를 집대성하는 글로벌 청년 행사인 GIF 2015는 국내외 청년들의 네트워크 강화 및 창업, 고용 기회 창출을 제고하고자 미래부가 주최하고 대구시, 한국정보화진흥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의 공동 주관으로 열리며,경진대회에 2,000여 명이 참가하고, 1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컴 아웃 & 플레이(Come Out & Play)’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GIF 2015에는 3개 테마의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글로벌 ICT 전문가들의 강연, 전시,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행사의 꽃인 경진대회는 주제별 아이디어 기반의 혁신적 프로그램과 솔루션 도출을 겨루는 ‘해커톤’, 주제별 사업과 아이디어 계획 수립을 통한 오픈 컨퍼런스 성격의 ‘아이디어톤’, 제품 및 서비스 발표 등 피칭 서바이벌 토너먼트인 ‘오디션’ 등 3개 분야로 나뉜다.
분야별 수상팀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대구광역시장상,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 등과 함께 총 2억여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GIF 2015는 경진대회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핀테크, 드론 등 분야별 글로벌 ICT 전문가들의 강연도 마련해 업계 관계자들과 대학생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아울러 ICT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도 마련해 참관객과 대회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