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복지기동대가 뜬다..
사회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복지기동대가 뜬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07 18:59 수정 2015.10.07 18:59
달구벌복지기동대 난방시설 개선사업 추진

  대구시와 전국보일러설비협회 및 한국열관리시공협회는 달구벌복지기동대 협력사업으로 10월 7일 동구지역을 시작으로 10월 말까지 쪽방 등 저소득 가구의 난방시설을 일제 점검 및 수리해 저소득층의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지원한다.
이번 난방시설 개선사업은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달구벌복지기동대사업에 추가하여 전국보일러설비협회 서창호 대경지부장,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주태언 시회장의 지원과 협회 회원들의 재능기부 봉사로 추진된다.
지난 8월과 9월, 2개월 동안 구·달구벌복지기동대 난방시설 개선사업 추진달구벌복지기동대 난방시설 개선사업 추진군 및 쪽방상담소를 통해 보일러설비 교체·수리 대상세대를 일제조사하고, 신청접수를 받은 211건에 대해 10월 7일부터 수리를 시작해 10월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보일러설비협회는 중, 동, 남, 북, 수성구, 달서구 지역을 맡아 재능기부봉사를 하고, 열관리시공협회는 수요가 많은 서구와 지역이 넓은 달성군을 맡아서 봉사를 진행한다.
한편, 대구시와 구·군은 지난 3월부터 구·군별 달구벌복지기동대를 설치·운영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활고를 겪고 있거나 의료지원이 필요한 시민과 스스로 일상의 생활불편을 해결하지 못하는 시민을 적극 지원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