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덕군, '소통20' 주제로 소통마당 개최..
사람들

영덕군, '소통20' 주제로 소통마당 개최

김영삼 기자 입력 2016/03/28 16:56 수정 2016.03.28 16:56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 25일 군수, 실과소 및 신규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대회의실에서 소통과 공감의 자유발표인 「소통20」을 주제로 소통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자유 발표는 홍보담당 직원의 SNS 소통체계 확립을 위한 「우리 함께할래요?」와 공무국외연수자의 「씽씽 싱가포르에서 배우다」라는 주제로 첫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먼저 발표한 기획감사실 홍보담당 직원은 본인 소개와 공직생활에서의 느낌점, SNS를 활용한 소통의 방법을 이야기씩으로 풀어 설명했으며, 이어 공무국외연수팀의 싱가포르에서의 연수경험과 우리군의 사업을 매칭하고 생동감 있게 설명해 직원들의 큰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이날 자리를 함께한 이희진 군수는 “SNS를 활용한 원활한 소통으로 조직 내 활력을 불어 넣어 신명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공무원의 행복한 직장생활은 나아가 대민서비스의 질적 향상으로 이어진다”며 무엇보다 직원 간 소통하는 조직문화 정착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직원 간 다양한 아이디어와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과 발표력 향상시키고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만들기 위해 매주 금요일 자유주제를 가지고 소통과 공감의 자리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