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호걸)은 서안동로타리클럽(회장 전중식)과 연계하여 오는 29일 ~ 30일 양일간 거동의 어려움으로 가정 내 전등의 소등 및 점등에 불편을 겪는 재가장애인 10세대를 대상으로 전등리모컨지원서비스를 실시한다.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들이 가정 내 소등활동으로 인해 위험상황들이 발생할 수 있기에 본 사업을 통해 사전에 사고를 예방하고, 전등스위치에 리모컨을 설치해 이동하지 않아도 쉽게 전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전등리모컨지원서비스는 서안동로타리클럽에서 전등리모컨 물품구입에서부터 전등스위치 설치·교체 및 전기전문봉사자까지 클럽에서 전적으로 일을 맡아서 해 주기로 하였다.
이에 서안동로타리클럽에서는 리모컨지원을 통해 재가장애인의 가정 내 발생할 수 있는 사고의 위험을 최소화하여 생활안전 확보에 도움을 주고, 주거환경 내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해 본다고 전하였다.
한편 복지관 관계자는 “서안동로타리클럽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사회구현을 실현하는데 한 발 다가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적극 실현하고자 노력할 계획임을 밝혔다.
서안동로타리클럽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지역의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봉사활동 참여로 회원 간의 화합과 이웃사랑의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