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주시, 개그맨 이상훈 홍보대사 위촉..
사람들

영주시, 개그맨 이상훈 홍보대사 위촉

김동국 기자 입력 2016/03/30 15:01 수정 2016.03.30 15:01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25일 선비정신실천운동본부 창립대회 행사장에서 지역출신 코미디언 이상훈 씨를 영주시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상훈 씨는 영주 출신 코미디언으로 KBS 개그프로그램인 개그콘서트에서‘니글니글’등 다양한 코너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지난 해 말 제14회 KBS 연예대상 코미디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 당시 “12만 경북 영주 시민 여러분 잘 보고 계시죠? 영주의 아들, 상 받았습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으며, 평소에도 개그 코너에서 자신을 “영주의 아들”로 소개하는 등 홍보대사로 위촉되기 이전부터 자신의 고향을 사랑하고 알리고자 하는 마음을 보여 왔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상훈 씨는 “전국 어느 도시 보다 아름다운 자연과 유수한 문화를 가진 고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고향을 알릴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 어느 곳이든 달려가겠다.”며 홍보대사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영주시는 관광객 유입을 늘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홍보대사, 방송매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역을 홍보해 오고 있으며, 향후 ‘영주시’자체를 도시 브랜드화 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영주 김동국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