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12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1388 청소년지원단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가졌다.
「1388 청소년지원단」은 ‘발견·구조’, ‘의료·법률’, ‘복지’, ‘상담·멘토’의 4개 분야로 나누어 각 분야별로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시민이 참여하여 위기 청소년을 발견하고 지원하는 민간 참여 조직으로 구성되었다.
발견·구조 분야에는 김천시모범운전자연합회, 김천역, 김천시태권도협회, PC방 등 총 14개 기관·업소가, 의료·법률 분야에는 법률사무소, 한의원, 병원, 치과, 약국 등 6개 업소, 복지 분야에는 사회복지관, 푸드뱅크, 사회단체 등 8개 기관·단체, 상담·멘토 분야에서는 멘토지원단 1개 단체가 참여하였다.
오늘 회의는 김천시장을 대신 해 김경희 사회복지과장의 위촉장 수여에 이어 지원단장 선출, 정기회의 및 건의사항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위촉식에 이어 김응숙 국제라이온스 부총장이 참석 위원의 높은 지지를 얻어 지원단장에 추대되었다.
추대된 김응숙 단장은 “오늘 위촉된 단원께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1388 청소년지원단 운영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인사말을 남겼다.
단장 선출 후 김경희 사회복지과장(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의 주재 하에 정기회의가 진행되었고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사업내용과 1388 청소년지원단의 역할 및 구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오늘 위촉된 청소년지원단원은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29명의 시민으로 구성되어 반기별 1회 이상의 회의와 상시 감시·지원 체계를 진행하는 것으로 편성되었고 임기는 2년(2016. 4. 12 ~ 2018. 4. 11)이다.
김경희 사회복지과장은 회의를 마무리하면서 “1388 청소년지원단이 지역 청소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따뜻한 마음으로 우리 청소년을 감싸주시기 바라며, 모두가 합심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