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노인복지관·의성군노인복지관 분관(관장 선주스님)과 금성노인복지관(관장 손성문 사도요한 신부)에서는 2016년 4월 21일(목) 오전 10시부터 15시까지 의성문화체육회관에서 2016년 제3회 어르신 통합 “명랑운동회” 를 개최한다.
금년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의성군노인복지관, 의성군노인복지관 분관, 금성노인복지관 3개 복지관의 연합행사로서 총 500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게 된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되는 본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물풀공 던지기, 바구니 쌓기, 색판 뒤집기, 대형공 넘기기, 줄다리기, 청백계주 등 총 14개 종목이 진행 될 예정이며, 이외에도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과 직원들 번외경기, 트로트신동 수현 공주의 축하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어린 시절 추억을 되새기며 학교 및 마을의 운동회 분위기로 도시락을 함께 나눠 먹도록 운영하고, 참가 어르신들의 흥미를 위해 기념품과 행운권 추첨도 준비되어 있다.
본 행사는 어르신들만을 위해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선수단의 안전을 중점으로 두고, 의성군보건소에서 응급구급차와 구조팀을 파견하여 대회기간 중 안전사고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번 명랑운동회를 통해 농번기 어르신들의 부족한 여가 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의성군 지역 어르신들이 하나가 돼 진정한 화합을 이루고 소통을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지역과 복지관이 함께 살아가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