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시, 문화도시 시민 대토론회 개최..
사람들

구미시, 문화도시 시민 대토론회 개최

서현호 기자 입력 2016/04/14 15:12 수정 2016.04.14 15:12

 

'시민이 문화예술로 자유롭게 꿈꾸며 행복한 도시 만들기’라는 취지 아래 2015년도 출범하여 2년차를 맞이한 구미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추진협의회(위원장 심정규)에서 오는 15일 저녁 7시 30분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소극장에서 구미시민을 대상으로 ‘문화도시로 가는 길’을 위한 시민 대토론회를 공개·개최한다.

□ 구미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추진협의회(이하 구미문화도시만들기 추진협의회)에서는 2015년도 본 사업의 기반을 다지기 위한 연구 및 네트워킹 활동을 추진함과 동시에, 시민대상으로 ‘청년인재양성프로젝트’와 ‘구미시민아이디어공모전’, ‘구미시민문화예술아카데미’를 진행하였다. 2016년도부터는 ‘제2기 구미시민문화예술아카데미’를 비롯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시도하고, 본격적인 도시문화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반 사업을 실행하고 있다.

□ 이번 시민 대토론회는 문화도시 사업의 향후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시민이 만드는 문화도시, 문화예술을 통한 산업도시 구미 리디자인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 먼저, 이번 토론회에 앞서 구미문화도시만들기 추진협의회, 구미시, 대구경북연구원 관계자가 발제자로 나서 구미 문화도시 만들기 사업설명과 구미시 문화정책의 지향점, 구미의 문화자산과 발전방향 등을 설명하여 시민의 문화도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후 토론회에서는  ‘구미 문화지형도를 어떻게 그릴 것인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문화도시 사업에 바라는 점, 구미의 대표 문화콘텐츠 발굴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 참석한 시민들이 격의 없는 토론과 의견을 나누게 된다.

□ 구미문화도시만들기 추진협의회 위원장(심정규)은 “평소 구미 문화ㆍ예술에 대한 의견이나 아이디어 혹은 제안 등을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하였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문화도시 만들기에 반영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