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시, 청소년기자 위촉식 개최..
사람들

구미시, 청소년기자 위촉식 개최

서현호 기자 입력 2016/04/14 15:13 수정 2016.04.14 15:13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2일 오후 6시에 센터 내 2층 교육장에서 2016년도 구미시청소년참여위원과 구미시청소년기자단에 대한 위촉식을 갖고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운영되는 법적 청소년 동아리로서 청소년정책결정과정에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청소년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2007년부터 청소년정책 관련 의제를 매년 도출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구미시청소년기자단은 2007년부터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하여 사회적인 이슈나 청소년과 관련된 기사를 취재하여, 청소리(구미시청소년의목소리)(www.chungsori.net)에 등재하고 매년 소식지를 발간하는 등 예비 기자로서의 자질 함양하고 있다.

□ 이번에 위촉된 21명의 청소년참여위원과 35명의 청소년기자는 공개 선발과정을 거쳐 위촉됐다. 이들은 앞으로 정기회의, 임원회의, 워크숍 참석이나 실천활동 등 기본적인 활동과 지역 청소년관련 프로그램이나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정책의 활성화 및 다양성을 추구해 가고 있다.
 
□ 이날 위촉장을 받은 한 청소년기자는 “청소년기자단 활동을 통해 서 사회를 바라보는 시각이 많이 성숙해지는 것을 느꼈고,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경험을 통하여, 교우 관계에서도 폭넓은 인맥을 쌓을 수 있어 좋다.” 면서 청소년 시기의 동아리 활동에 대한 장점과 각오에 대해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