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성주군, 군부대 금연프로그램 '호응'..
사람들

성주군, 군부대 금연프로그램 '호응'

김두상 기자 입력 2016/04/14 15:13 수정 2016.04.14 15:13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관내 군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금연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4. 12.(화) 14:00 제512방공유도탄포대 전체 부대원을  대상으로 NO Smoking ! 나의 건강과 미래를 위해! 모두를 위한 약속! 이란 내용으로 흡연의 폐해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젊은 장병들에게 강한 금연의지를 심어주었다.

 이어서 금연희망자들을 대상으로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했으며 주요내용으로는 금연상담 및 금단증상 대처방법, 신체계측(폐활량, 호기 일산화탄소), 금연보조제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서 금연의 필요성을 느끼나 쉽게 접할 기회가 없는 장병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금연클리닉은 향후 6개월 동안 9회에 걸쳐 개별적 관리와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정신적 스트레스 및 우울증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모색하여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금연클리닉에 참여한 군 관계자는 “금연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렇게 찾아와 금연교육과 이동금연클리닉을 진행해 주니 금연 의지가 더 생긴다”며 “꼭 금연에 성공하겠다”고 다짐했다.

 도기석 보건소장은 “이번 금연프로그램을 통해 금연 동기부여 및 금연실천으로 군 장병의 건강증진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