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전기공사협 구미협회, 노후설비 교체 봉사..
사람들

전기공사협 구미협회, 노후설비 교체 봉사

서현호 기자 입력 2016/04/14 15:13 수정 2016.04.14 15:13
 

 

한국전기공사협회 경북도회 구미전기협의회(회장 박명호)는 4월 14일 오전 9시 해평면사무소에서 노후 전기시설물 교체 봉사활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 이날 행사에는 최봉주 경북도 청정에너지산업과 사무관, 백인엽 구미시 과학경제과장, 정용성 한국전기안전공사 구미칠곡지사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 이번 봉사활동은 에너지복지 조기실현을 위해 한국전기공사협회 구미시협의회, 한국전기안전공사 구미칠곡지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해평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52가구를 대상으로 전기노후시설물을 무상으로 교체하는 봉사활동을 펼친다.

□ 경상북도에서 자재 공급,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전기안전 점검, 한국전기공사협회 구미협의회에서 전기설비 무상 교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그 의미가 컸다. 특히 봉사활동의 주요내용은 LED조명 교체, 차단기 및 노후전선 교체, 누전점검 등을 실시하고 이와 더불어 안전한 전기기구사용법, 에너지절약 실천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  그동안 한국전기공사협회 구미협의회에서는 2012년부터 무상으로 사회소외계층 200가구에 대해 전기설비 교체를 실시하였고 이와 함께 소정의 생필품도 증정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향후에도 매년 추진할 계획이다.

□ 백인엽 과학경제과장은 “이번 행사는 전기관련 유관기관의 순수한 봉사활동으로 추진되는 만큼 우리 주변에서 외롭고 어렵게 살아가는 독거노인 등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활력을 불어 넣어 주고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인식과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