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덕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사람들

영덕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김영삼 기자 입력 2016/04/14 16:26 수정 2016.04.14 16:26

 

영덕군(군수 이희진)에서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대잔치」를 오는 4월 21일 영덕문화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의 능력을 개발과 재활의식을 고취해 장애인 복지증진과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를 구현하고자 이 날을 전후한 약 일주일간을 ‘장애인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개최된다.

 영덕군이 주최하고 영덕군장애인연합회(회장 이재영)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날 행사는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군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1부 기념식에서는 모범 장애인과 장애인 복지에 헌신·봉사한 유공자 등 11명에게 표창이 수여되며, 2부 행사에서는 지역 봉사단체의 아코디언 및 색소폰 공연, 장애인 노래자랑, 관내 지역출신 초청가수 축하 공연 등으로 화합을 위한 한마당 잔치 및 푸짐한 행운권 추첨 등으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평소 거동이 불편해 외출이 힘든 관내 사회복지시설 장애인들도 이 날만큼은 춤추고 노래하는 등 흥겨운 시간을 함께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를 준비해 온 영덕군장애인연합회(회장 이재영)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에서 벗어나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으며, 영덕군 관계자는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애인들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기회균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