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어린이집연합, 아동학대 근절 결의..
사람들

김천어린이집연합, 아동학대 근절 결의

김진규 기자 입력 2016/04/17 15:22 수정 2016.04.17 15:22


 김천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만배)는 4. 15(금) 19:00 김천시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직원 5백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근절 결의대회를 가진 후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일부 어린이집에서 발생하고 있는 아동 학대 사건이 연일 언론에 보도되면서 어린이집에 대한 사회적 불신감을 해소하고, 아이가 안전하고 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안심보육 환경조성을 위하여 보육교직원 스스로 아동학대 예방에 적극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또한, 그 동안 아이들의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묵묵히 보육 현장을 지키며 열정을 쏟아온 교사들의 사기진작과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역량을 강화하는 소양교육을 추진했다.
 이날 초청 된 최바울 동그라미 유아심리 연구소장은 '행복한 어린이집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교사들의 자존감 및 자긍심을 한층 북돋우고, 아동의 눈높이에서 공감하며, 학부모와 스마트한 관계 형성으로, 모두가 행복한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한 여러 해법에 대한 진솔한 설명으로 강의 내내많은 박수를 받았다.
 김만배 어린이집연합회장은 “아동학대 예방은 우리 어린이집 스스로의 자정활동이 중요한 만큼 신뢰받는 보육서비스 실현을 위해 우리 어린이집 모두가 적극 동참해 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교사들 모두가 만족하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