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통초등학교(교장 이병도)는 2016년 4월 14일(목) 제49회 과학의 날을 맞아 즐겁고 다채로운 교내 과학탐구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로 하여금 과학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여 과학 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과학기술의 꿈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결과가 우수한 7명의 학생은 학교대표로 영천시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영광을 얻게 되었다.
전교생이 과학 미술, 과학 독후감 쓰기, 기계공학, 항공우주, 탐구토론, 발명캐릭터 그리기 등 6개 분야에서 각자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종목에 참가하여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열띤 대회를 펼쳤다.
행사에 참가한 김라희(6학년) 학생은 “작년에 출전해본 전자과학 종목이 없어져서 아쉬웠는데 오히려 항공우주 종목에 참여하면서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고 비행체의 제작과 비행 원리를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친구들, 후배들과 함께 하니까 더 신 나요.”라며 활짝 웃었다.
청통초등학교는 평소 과학관련 서적읽기, 과학체험활동 등 과학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과학적 지식을 쌓는 시간을 꾸준히 가지고 있으며, 학생들의 과학적 소질 계발과 흥미로운 수업을 위한 학교와 교사들의 다양한 노력으로 지난해에는 전자과학 부문 경상북도대회 및 전국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