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시, 금오산 올레길 '배꼽마당' 개최..
사람들

구미시, 금오산 올레길 '배꼽마당' 개최

서현호 기자 입력 2016/04/18 16:07 수정 2016.04.18 16:07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광우)에서는 4. 17(일) 15:00 구미의 랜드마크, 금오산 올레길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을 위하여 주민서비스 연계사업인『금오산 올레길 ‘배꼽마당’』을 개최했다.

□ 『금오산 올레길 ‘배꼽마당’』은 주말 금오산 올레길을 찾는 시민들에게 각종 가족·지역사회 문화 체험, 생활예술, 문화공연 등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올레길 일대와 야외공연장 주변에 마련한 시민 참여형 지역문화 체험마당이다.

 □ 이날 행사에는 메세지팩토리(대표 노경민)와 라온제나(대표 김수진) 등 주민서비스 기관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행사내용은 빨대피리, 빨대로켓, 전통놀이, 100일후 우체통, 연습장·실팔찌·포푸리함 만들기, 미션임파서블 등 가족 체험 한마당과 지역의 프로, 아마추어 예술인들의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져, 주말 행복한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참여하는 시민 즐거움을 나누는 등 함께하는 모습이 돋보이는 행사였다.

□ 박의식 구미부시장은 참여한 기관·봉사단체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우리시에서도 시민이 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를 찾아 지역의 각 기관·단체와 함께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며, 보다 살기 좋은 복지·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는 행복특별시 구미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 『금오산 올레길 ‘배꼽마당’』은 “동네에 있는 작은 마당”을 뜻하며, 우리 지역 명산 금오산 올레길에서 가족단위 시민이 즐길 수 있는 주민서비스 연계사업으로, 시민과 함께 행복을 공유하고 의미 있는 주말 가족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로 2013년부터 연 2회 개최되고 있으며, 이번이 올해 첫 번째 마당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