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장 근 대구대 일본어과 교수 독도영토학연구소장 2021년 도쿄올림픽 홈페이지의 일본 전국지도에는 독도를 시마네현 소속의 일본영토로 표기되어 있다. 2019년 7월 한국정부가 일본에 삭제를 요구..
송 인 수 성주소방서장 하루를 마친 오늘도 지친 몸을 이끌며 집으로 와 푹신한 침대에 고생한 몸을 눕히는 순간 느껴지는 포근함에 피로와 긴장감이 눈녹듯 녹는다. 오로지 나를 위한 공간..
황 희 영 영주시선거관리위 홍보주무관 미국 프린스턴 대학교 철학과 명예교수이자 ‘개소리에 대하여(On Bullshit)’의 저자 해리G. 프랭크퍼트는 “..
이 수 한 본사 부회장 지난 2018년 8월 20일부터 26일까지 두차례에 걸쳐 금강산에서 남북이산가족 대면상봉이 진행된 후 지금까지 이산가족상봉은 남의일이 된 것같이 이루워지지 않고 있어 이산가족들의 애를 태우고 있다...
최 장 근 대구대 일본어과 교수 독도영토학연구소장 최근 재일(在日) 독도 연구가인 박병섭씨가 ‘반월성통신(半月城通信)’과 독도 연구자들의 개별 메일로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죽도문제..
김 기 갑 안동서 경무과장 2021년이 시작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반년이 다 되어간다. 올해는 무엇보다 경찰에게 의미있는 한 해이다. 형사소송법과 검..
손 세 영 김천시 복지환경국장 김천시는 민선7기 시정목표인“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이 구호에 그치지 않고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연 규 경산서 여성청소년과 경위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평소 마음속으로 간직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마음 따뜻한 달이기도 하다. 사랑하..
이 수 한 본사 부회장 지난 4월 7일 서울·부산시장 재보궐선거전에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야당인 국민의 힘에 전패 당한 후 국민들의 여론 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적극적인 지지가 얼..
최 장 근 대구대 일본어과 교수 독도영토학연구소장 독도는 고대 신라의 우산국시대 이래 한국이 평온하게 관리해왔기 때문에 국제법적으로 우리의 고유영토임에 분명하다. ..
이수한 본사부회장 공직자들은 정부의 얼굴로 국민들의 공복이 되어 신뢰받는 공직자상 정립으로 소임을 다해야함에도 최근 사회적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는 공직사회에 물의를 야기시키고 있는 LH 부동산 투기..
한 상 일 구미소방 서장 코로나 19가 우리의 일상생활을 바꾸고 있다. 외부활동이 제한되면서 가정에서 생활하는‘집콕시간’이 늘어나 우리집 안전지킴이“주택용 소방시설&rdqu..
최 장 근 대구대 일본어과 교수 독도영토학연구소장 원래 독도는 한국과 일본 사이의 국경지대에 위치한 사람이 살지 않았던 바위섬이었다. 오늘날 일본이 독도의 영유권을 주장하는 가장 큰..
1801년 3월 9일에 장기에 도착한 다산은 이곳 생활에 적응을 하지 못했다. 자신의 유배와 좌절된 현실을 받아들일 수 없었다. 충주의 하담(河潭), 부모님의 묘소를 참배하고 자신이 느끼는 참담함을 &ldquo..
윤 선 정 선린보육교사 교육원 외래교수 놀이는 아이들이 세상을 탐구하는 자발적인 행위이자 삶 그 자체이며 즐거움이다. 인간은 놀이를 통해 자신의 존재를 내보이기도 하..
이 수 한 본사 부회장 국제사회가 우려하는 가운데 일본 정부가 지난 13일 일방적으로 2011년 3월 11일 대재앙의 지진으로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와 관련 발생한 방사능 유출로 당사국인 일본은 물론 주변국인 우리나..
최 장 근 대구대 일본어과 교수 독도영토학연구소장 일본 문부성은 2021년 3월 30일, 2022년 고등학교 1학년이 사용할 교과서 296종 검정 결과를 발표했고, 사실상 독도 영유권 교육의 의무화를 ..
임 병 철 예천경찰서 경위 본격적인 농사철로 접어들면서 낮 시간대 집을 비우는 농가가 늘어나고 있다. 매년 이맘때면 농사일로 집을 비운 틈을 이용해 현금이나 귀중품을 훔쳐가는 빈집털이..
이 수 한 본사 부회장 우리나라가 지난 1960년대 세계 최대빈국에서 정부와 국민들이 일체감 가지고 국론통일 국민통합에 힘입어 잘살아보자는 협동정신으로 출발해 도약과 창조적인 노력 끝에서 이제 남부럽지 ..
최 장 근 대구대 일본어과 교수 독도영토학연구소장 넷째, 위키백과(일본판)은, ①‘죽도’에 관해 “메이지시대에 외무성 통상국이 각지의 영사로부터 받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