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군이 하루 동안 모든 일과를 중단하고 특별인권교육을 진행한다.국방부는 8일 하루 동안 전 부대원들을 대상으로 특별인권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28사단 윤 상병(순직 한 계급 추서) 폭행 사망사건이 군내에서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한민구 ..
숨진 윤 일병에 대한 무차별 폭행이 있었던 그 날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던 건가. ‘윤 일병 사망사건’에 대한 진상이 서서히 드러나면서 충격을 주고 있다. 윤 일병을 향한 폭행은 입에 담을 수 없을 정도로 잔혹했고, 윤 일병을 사망케 한 이모(25) 병장 등 선임병..
정부는 6일 이성한 경찰청장 후임으로 강신명 서울지방경찰청장(50·사진)을 내정했다.경찰위원회는 이날 오전 서울 통일로 경찰청에서 회의를 열어 위원 7명 가운데 네 명이 참석해 안전행정부의 추천을 받은 강 서울청장을 면접을 진행한 뒤 과반 이상 찬성으로 내정자 신분을..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여·야의원들이 지난 5일 윤모 일병 구타 사망사건 현장조사를 위해 육군 38사단을 방문한 자리에서 군인들과 함께‘단체사진’을 찍은 것이 뒤늦게 논란이 되고 있다.지난 5일 국방위 위원장인 새누리당 황진하 의원과 여야 간사인 새누리당 김..
박근혜 대통령은 6일“인문교육은 지금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군 내 가혹행위와 인권유린, 학교에서의 왕따와 폭력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근본적인 방안 중의 하나”라고 강조했다.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제4차 문화융성위원회에서“어려서부터 인성과 창의..
여름휴가를 기점으로 그동안 누적돼온 인사문제를 매듭짓고 경제살리기에 주력할 뜻을 밝혔던 박근혜 대통령이 또 다시 인사문제에 봉착했다.육군 28사단 윤모 일병 구타 사망사건과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시신 확인 지연 등에 대한 논란이 확산되면서 결국 권오성 육군참모총..
정부는 5일 일본 정부가 독도를‘다케시마(竹島)’라고 표현하며 영유권을 주장하는 방위백서를 발간한 것과 관련,“부당한 주장을 용납할 수 없다”며 철회를 촉구했다. 외교부는 이날 대변인 성명을 통해“일본의 부당한 주장을 용납할 수 없다”며“이를 철회할 것과 ..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의 사무총장직 고사로 삐걱했던 김무성 대표의 당직 인선이 이르면 오는 7일 단행될 것으로 보인다. 5일 새누리당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날 오전 유 의원이 김 대표에게 사무총작직 고사 의사를 다시 한 번 강하게 밝혔고, 이에 김 대표는 다른 인물들을 ..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SAC)의 교비 횡령,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검사 임관혁)는 새정치민주연합 신계륜(60)·김재윤(49)·신학용(62) 의원이 상품권 등의 형태로 금품을 수수한 구체적인 정황을 잡고 사실관계를 파악중인 것으로 5일 알려졌다..
박근혜 대통령이 5일 이른바‘윤일병 사건’및 유병언 시신 수사와 관련한 책임을 지고 각각 사의를 표명한 권오성 육군참모총장과 이성한 경찰청장의 사표를 수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뉴시스와 가진 통화에서 권 총장과 이 청장의 사의 표명과 관련,“..
▲ 박근혜 대통령이 5일 오전 청와대 위민관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제33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왼쪽은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 박근혜 대통령이 5일 국무회의에서 윤모 일병 구타 사망사건 및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
당정은 4일 기업 이익의 일정액 중 투자와 임금 증가, 배당에 활용되지 않는 부분에 추가로 과세하는‘사내유보금 과세(기업소득환류세제)’에 합의했다. 다만 새누리당이 일부 부작용을 우려, 세율 조정을 요구해 세율이 조정된 채로 사내유보금 과세가 실시될 것으로 보인다. ..
‘교피아’(교육+마피아) 비리를 수사 중인 검찰의 칼끝이 정치권으로 향하고 있다.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검사 임관혁)는 교비 횡령 및 로비 의혹이 불거진 서울종합예술직업학교(SAC)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새정치민주연합 신계륜(60), 김재윤(49) 의원을 이번..
7·30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를 마친 국회의원들이 8월 임시국회 휴지기를 맞아 의원외교 차원의 외국행에 나서고 있다.정갑윤 국회부의장은 4일 보도자료에서“5박9일 일정으로 칠레·파라과이를 공식 방문하기 위해 5일 오전 출국한다”고 밝혔다. 이번 순방에는 새누리당 유일호..
휴가를 끝내고 2기 내각 구성을 마무리한 박근혜 대통령이 조만간 청와대 비서관 인선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국정운영을 위한 준비를 마칠 전망이다.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4일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공석인 청와대 비서관 인선에 대해“구체적으로 움직임이 있다”며 “언..
▲ 한민구 국방부 장관이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국방부 브리핑실에서 선임병들의 집단폭행으로 사망한 28사단 윤모 일병 사건과 관련 대국민 사과성명 발표에 앞서 인사 하고 있다. ©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4일 28사단 고 윤 상병 사망..
북한이 3일 한민구 국방부 장관을 향한 원색적 비난을 연일 이어가고 있다북한 조선중앙통신은 2일 논평을 통해“외세의 전쟁머슴군이 되여 북침전쟁책동에 분별없이 뛰여들어 제 죽을줄도 모르고 헤덤비고 있다”며“온 남한 땅에 재난을 가져올 전쟁미치광이의 노는 꼴이 갈수록 가..
▲ 3일 오후 육군28사단 사병 사망사건관련 국방부 현안보고를 위한 새누리당 긴급최고위원회의가 열린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김무성 대표가 눈은 감은 채 한민구 국방장관의 보고를 듣고 있다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지난 4월 ..
국가보훈처가 어려운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는 국군장병, 의무경찰 및 취약지 근무자를 위해 써야할 위문 성금을 군 간부만찬행사에 연예인까지 불러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3일 새정치민주연합 김기준 의원이 국가보훈처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보훈처는 매년 국군모범용사를 ..
7·30 재보궐선거 참패로 위기에 빠진 새정치민주연합이‘혁신형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 당 수습작업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새정치연합은 3일 재보선 참패 후 당을 재정비할 비대위 구성을 위한 내부 의견수렴 작업을 이어갔다.박영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11시 국회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