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28일 새해 첫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올해 처음으로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국제시장을 관람했다.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 용산CGV에서 김동호 문화융성위원장과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세훈 영화진흥위원장, 영화스태..
정부가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을 근절하기 위해 내놓은 대책을 두고 여야 의원들은 28일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문제점을 지적하며 한 목소리로 질타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이날 오전 제1차 전체회의를 열고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을 불러 보육시설 아동학대 관련..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이 28일 '쓴 소리'보다는 '되는 소리'를 하겠다며 정책위의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홍 의원은 "'쓴 소리'보다는 '옳은 소리'를 하겠다"며 원내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한 이주영 원내대표 후보와 러닝메이트다. 홍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
수도권 원룸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들은 한 달에 평균 42만원을 월세로 지출하고 있으며 보증금으로는 평균 1418만원을 낸 것으로 조사됐다.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는 지난해 12월10~18일까지 수도권 원룸 세입자 대학생 1006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설문조사..
치안·교통·재난·맞춤안전을 담은 생활안전지도 서비스가 115개 시군구로 확대되고 연말에는 전국 서비스가 시작될 전망이다.국민안전처는 지난해 9월에 15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국민생활과 밀접한 4대 안전분야(치안·교통·재난·맞춤안전)생활안전지도를 공개한데 이어..
새누리당 초재선 중심의 소장파 의원모임인 '아침소리'는 26일 주례회의를 갖고 박근혜 정부의 '증세 없는 복지론'에 대해 "청와대가 국민 앞에서 정직하지 못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쓴소리를 했다. 아침소리 대변인 하태경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주례회의 결과..
새정치민주연합은 26일 연말정산 대란과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태에서 촉발된 복지 문제와 관련해 박근혜정부를 향해 서민증세를 펴고 있다며 비판 공세를 퍼부었다. 동시에 부자감세 철회와 법인세 정상화를 거듭 요구했다.안종범 청와대 경제수석과 최경환 경제부총리가 ..
새누리당 차기 원내대표 경선이 다음 달 2일 실시된다.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에 따르면 당은 26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의결했다. 새누리당 이완구 전 원내대표는 국무총리 내정으로 지난 25일 원내대표 직을 사퇴했다. 이에 앞서 ..
박근혜 대통령이 26일 오전 청와대에서 올해 첫 수석비서관회의에 참석, 회의 시작에 앞서 새로 교체된 수석들과 차를 마시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 왼쪽부터 조신 미래전략수석, 신성호 홍보특보, 이명재 민정특보, 우병우 민정수석, 박 대통령, 김성우 사회문화특보, 임종인..
손수조(30) 새누리당 부산 사상구 당협위원장이 2월14일 오후 부산 사상구청에서 화촉을 밝힌다.손 위원장과 예비신랑 김모씨는 고교시절부터 알고 지낸 동갑내기로 김씨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IT 관련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
새누리당은 4·29 재보궐선거 공천 후보들에 대한 여론조사를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이틀 간 실시키로 했다. 새누리당 이군현 사무총장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1월31일~2월1일까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빠르면 다음 ..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22일 북한을 전복하는 데 제재나 군사개입보다는 인터넷이 더 효과적이라고 말했다고 워싱턴타임스가 보도했다.오바마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유튜브 스타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렇게 많은 제재가 남아있지 않다"며 "우리는 계속해서 압박할 ..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가 차기 국무총리로 내정되면서 25일, 당장 일주일여 앞으로 다가온 원내대표 선거 주자들의 대결이 본격화하는 모습이다.다음 달 2일께 치러질 것으로 알려진 원내대표 선거를 앞두고 이날 오전 이주영 의원은 기자회견을 갖고 출마를 공식화 하고, 오..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가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집무실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어떠한 것도 받아들이겠다…차남 대중앞 얼굴 나타낼것"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는 25일 차남의 병역 의혹에 대해 "전체 기록을 다 제출..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여야는 25일 엇갈린 입장을 보였다. 야당은 이 후보자의 도덕성과 업무수행 능력을 놓고 '송곳 검증'을 벼르고 있는 반면 여당은 과거 '흠집내기'식 청문회가 되선 안 된다고 방어전을 펼쳤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완주..
김재원 새누리당 의원이 24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합동브리핑실에서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병역 복무사실과 차남 재산등록 및 증여, 병역면제 등에 대한 브리핑을 하며 이 후보자 차남의 방사선 촬영 사진을 공개하고 있다. 진단 10개월뒤 美서 '재건'수술 후..
청와대는 22일 박근혜 대통령이 오는 5월 러시아에서 열리는 전승 7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할지 여부와 관련해 "결정된 바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박 대통령의 러시아 방문 여부와 관련 "5월 일정은 확정된 것이..
여야가 22일 '오픈 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제)' 도입을 위해 머리를 맞댔지만 구체적 방안과 도입 시기 등에서 뚜렷한 입장차를 보였다. 새누리당 보수혁신특별위원회와 새정치민주연합 정치혁신실천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오픈 프라이머리 토론회'를 함께 열었다.이날 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2일 오전 전북 전주시 팔복동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에서 열린 전북 현장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하고 있다.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1박2일간 '여당 불모지'인 전북 지역을 찾아 지역 현안을 챙기고 집권 여당의 지원을 약속했다.특히 최..
대법원 전원합의체(주심 김소영 대법관)가 22일 이석기 前 의원의 상고심을 통해 지하혁명조직(RO·Revoultionary Organization)의 실체를 인정하지 않았다. 이에 RO를 주도세력으로 규정, 이를 근거로 통합진보당을 해산시켰던 헌법재판소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