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초겨울 날씨가 시작되면서 추위 속에서 출근과 퇴근을 반복하는 직장인들은 신체적으로 더 고생스럽고 피곤해지게 된다. 이럴 때 가장 그리워지는 것이 따뜻한 물에 몸을 푹 담그는 목욕이다. 적당한 목욕은 혈액순환을 돕고 신진대사를 원..
과메기는 포항 구룡포산이 최고의 건강 먹을거리이다. 백두대간과 영일만을 거쳐 불어오는 북서풍인 해풍과 청정해역에서 갓 잡은 꽁치 때문이다. 바다와 산을 건너온 차가운 해풍에 자연 건조시킨 데에 원인한다. 과메기에 함유된 고도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함량이 높다...
경북도청이 이전을 앞두고 있다. 공무원들은 이전과 함께 이사를 해야 한다. 이주하여 살 공무원 아파트 임대보증금이 인근 아파트 보증금과 비교할 때에 터무니가 없도록 비싸다. 이주를 앞둔 시점에서 시세보다 높은 것을 두고 공무원연금공단이 장사를 한다는 여론이 비등하고 ..
'괴물 투수' 오타니 공략에 나서는 한국 야구대표팀 타자들이 일제히 상대의 직구에 승부수를 띄우겠다고 입을 모았다.김인식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8일 오전 항공편을 이용해 대만 타이베이 송산공항을 출발, 일본 도쿄의 하네다공항에 도착했다.대표팀은 지난 8..
한국야구위원회(KBO·총재 구본능)는 18일 김현수(두산)와 박석민(삼성), 유한준(넥센) 등 2016년 자유계약선수(KA) 선수 명단을 공시했다.2016년 FA 자격 선수는 SK 와이번스가 7명(윤길현, 정우람, 채병용, 정상호, 박재상, 박정권, 박진만..
20경기 치르는 동안 4골 허용 한국 축구대표팀이 2015년 한 해 동안 가장 낮은 실점률을 기록한 국가대표팀이 됐다. 울리 슈틸리케(61독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지난 17일(한국시간)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열린 라오스와의..
슈틸리케호가 올해 마지막 A매치에서 라오스에 대승을 거두며 기분좋게 한 해를 마무리했다.울리 슈틸리케(61·독일) 감독이 이끄는 축구국가대표팀은 17일 오후 9시(한국시간) 라오스 비엔티안의 라오스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
2015 미스월드코리아·미스터월드코리아 본선참가 후보들이 강원도 평창군 월정사노인전문요양원에서 봉사했다. 17일 이들 미남미녀는 노인들의 말벗이 돼 놀이교육에 참여하고 청소를 돕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봉사활동 도중 흐르는 눈물을 주체하지 못한 후보들도 있다.올..
'라이언 킹' 이동국(36·전북)의 심장은 아직 뜨겁다. 전북 현대의 통산 4회 우승과 K리그 2연패를 선봉에서 이끌었지만 그는 더 큰 꿈을 그리고 있다. 이동국은 18일 전북 완주군 봉동읍 전북 현대 클럽하우스에서 열린 우승 미디어데이 기자회견..
밴드 'FT 아일랜드'의 보컬 이홍기(25)가 18일 첫 번째 솔로앨범 'FM 302'를 발표했다. 'FM302'는 라디오의 주파수 변조방식인 FM과 이홍기의 생일인 3월2일을 합친 것이다.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각각 다른 라디오..
박진영, 빅뱅, 아이콘이 다음달 2일 홍콩 AWE에서 열리는 '2015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 무대에 선다.18일 CJ E&M은 2차 라인업 공개와 함께 "박진영, 빅뱅, 아이콘이 화려한 무대로 홍콩을 뜨겁게 달굴 것"이라고..
이번 주, 어느 영화를 볼까? 한국 영화 중에서는 신작 ‘내부자들’을 향한 관심이 가장 뜨겁다. 개봉을 하루 앞둔 18일 오전 29.1%로 예매율 1위에 올랐다. 외화 가운데는 시리즈 완결편인 ‘헝거게임: 더파이널’이 한국영화 ‘검은 사제들’(16.6%)과 외화 ‘0..
한국 비자 발급 거부를 취소해 달라며 소송을 제기한 가수 겸 배우 유승준(39)이 변호사를 통해 입장을 밝혔다. 법무법인 세종은 18일 "미국 시민권자인 유승준이 지난 9월 재외동포로서 비자발급을 신청했으나 또 다시 거부됐다. 그 이유도 고지받지 못했다. 앞으로도 평..
'젊음의 행진'으로 뮤지컬에 데뷔한 개그우먼 겸 가수 신보라(28)와 그룹 '울랄라세션'의 박광선(25)은 즐겁기만 하다. '젊음의 행진'에서 '오영심'을 연기하는 신보라는 18일 "두 달 가량 연습하면서 힘들기도 했지만 결국 행복한 작업이었다"며 신나했다..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지난 11일과 18일 구미시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 배정미 주민복지과장, 관할 동장 등 5명이 참석해 2015년 신규 ‘착한가게’ 가입 사업장 3개소를 방문해 현판을 전달했다.‘착한가게’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캠페인 중 하나로,..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오영태)은 18일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모로코, 이집트, 이란 등 중동 3개국 교사 15명을 초청해 '자동차 첨단 안전기술 체험행사'를 가졌다.이들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2005년부터 공적개발원조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KOICA 자동차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지역에 설치돼 있는 무인민원발급기(KIOSK)를 통한 병적증명서 발급 실태점검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실태점검은 대구 8개 구·군, 경북 포항시 등 11개 시·군 지역을 방문 후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 받은 병적증명서와 실제 병..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포항시가 실시한 청소년 농촌진로체험교육이 7개교 500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교육은 올해부터 시행되는 중학생 자유학기제 운영에 대응하여, 청소년들이 농촌현장에서 창의적이고 자기 주도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고령소방서(서장 성상인)는 고령읍 주요 도로에서 '소방차 퍼레이드' 행사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11월 전국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화재예방을 홍보하고 소방차량 길 터주기 및 불조심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경각심 유도를 위해서다.퍼레이드 행사에는 펌프차,..
국민안전처가 출범 1년을 기점으로 추진해 나갈 정책방향을 18일 발표했다.쌍방향 소통과 정책 홍보기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업무를 개편하고, 정책실명제를 도입해 책임감 있게 업무를 추진하도록 한 것이 핵심이다. 이를 통해 오는 2018년까지 교통사고·화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