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보 78호-금동미륵보살반가사유상의자 위에 앉아 오른발을 왼쪽다리 위에 올려 놓고, 오른쪽 팔꿈치를 무릎 위에 올린 채 손가락을 뺨에 댄 모습의 보살상으로 높이는 80㎝이다.머리에는 화려한 관(冠)을 쓰고 있으며, 여기에서 나..
▲ © 배동현 언론인 사회가 복잡 다분화 세분화되면서 사이비한 것들이 너무도 많아졌다. 옛날에는 10년-20년이 걸리던 변화가 며칠사이에 일어나다보니 과연 요즘은 초 스피드한 세상에 살고 있다 해도 지나친 말은 아니다. 그렇..
장하나(23·BC카드)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데뷔전에서 화끈한 신인 탄생을 예고했다. 장하나는 29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오칼라의 골든 오칼라 골프&이퀘스트리안 클럽(파72·6541야드)에서 열린 시즌 개막전 코츠 골프..
55년 만의 아시아 정상을 바라보는 한국 축구대표팀을 향해 응원의 기운이 이어지고 있다. 아시안컵 초대 챔피언인 축구원로 박경호(85) 선생이 시드니를 직접 찾는다. 대한축구협회는 "박경호 선생이 오는 31일 호주 시드니의 호주 스..
한국과 호주의 2015 호주아시안컵 결승에서 이란조가 휘슬을 잡는다. 이란 언론 '테헤란 타임스'는 29일(한국시간) "아시아축구연맹(AFC)이 오는 31일 열리는 한국과 호주의 아시안컵 결승 심판에 이란조를 배정했다"고 보도했다. ..
육상의 '전설'들이 세계 육상의 수장 자리를 놓고 정면승부를 벌인다. 29일(한국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남자 장대높이뛰기의 '전설' 세르게이 부브카(52·우크라이나)가 내년 8월18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국제육상경기연맹(IAAF) 차기 회..
도핑테스트에서 금지약물에 양성 반응을 보여 곤혹을 치르고 있는 박태환(26·인천시청)이 곧 훈련을 시작한다. 박태환 측 관계자는 29일 "박태환이 조만간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도핑 적발과 무관하게 선수의 본분에 따라 운동을 계속할 계획"이라..
메이저리그 선수노조(MLBPA)가 금지약물 복용 여파로 뉴욕 양키스로부터 거액의 홈런 보너스를 받지 못할 위기에 놓인 알렉스 로드리게스(40)를 두둔하고 나섰다. 29일(한국시간) 미국 일간 '뉴욕 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MLBPA에 정통한 소..
▲ © 지난 8일 오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5년 두산 베어스 야구단 시무식에서 김현수가 선수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환하게 웃고 있다. 두산 베어스의 간판스타인 외야수 김현수(27)가 전 경기 출장에 대한 ..
▲ ©2015 호주 아시안컵 결승전을 앞둔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이 28일(현지시각) 오후 호주 시드니 코가라 오벌에서 런닝을 하며 몸을 풀고 있다. 시드니(호주) 반세기 이상 묵혀온 아시아 정복이라는 꿈 앞에 바짝 다..
배우 하정우(37)가 다음 달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그림 전시회를 연다. 하정우가 직접 그린 20여 점의 작품은 2월28일~4월18일 LA 한인타운에 있는 '표갤러리 LA'에서 감상할 수 있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하정우가 영화 '허삼관'을 촬영하면서..
"원작의 힘이 대단하다. 사실 '마당을 나온 암탉'을 만나기 전에 연극은 연극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특정한) 대본을 가지지 않고 연극을 해왔다. 거기서 한계를 느꼈을 때 이 작품을 만났다. 아주 쉽게 아이들이 보는 그림책인데 한장 넘길 때마다 그 안에 답..
엘레니어의 절충형 유모차 '세스토 플러스'와 디럭스 유모차 '크라운 플러스'는 이너시트와 캐노피를 따로 분리할 수 있어 세탁과 보관이 편리하다 아이를 키우다보면 유모차, 장난감, 의류 등 유아용품의 종류와 가짓수가 늘어나기 마련이다. 유아용품은 사용만큼이나 ..
대구시립합창단은 올해 첫 연주로 2월 5일 (목) 대구시민회관 챔버홀에서 기획연주 <앙상블의 밤>을 선보인다. 이번 연주회는 소규모 인원으로 구성된 여성, 남성, 혼성 중창 팀들이 그동안 시립합창단으로서 다져온 절정의 화음과 솔리스트로서의 기량을 발휘할 수..
공연·전시 만족도회관시설 만족도올해 개관 25주년을 맞이한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연간 130만 명이 넘는 시민들이 찾아오는 대구문화예술의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은 팔공홀(966석), 비슬홀(260석), 야외 공연장인 코오롱야외음악당과 동편 야외무대, 그..
덴마크 오티콘보청기는 울림 없이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청취가 장점으로, 설날 등 명절 때 부모님 선물로 인기다.정년퇴임 후 개인 사업으로 바쁘게 생활하고 있는 박모(70)씨. 언제부턴가 소리가 선명하게 들리지 않아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시끄러운 곳에서 여러..
파열된 반월상연골을 잘라내는 관절내시경 연골 절개수술은 무릎통증의 원인을 빨리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무릎 얼라인먼트가 바뀌면서 슬개골 연골연화증이 빨리 온다는 부작용이 있다. 근래에는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파열된 반월상연골판을 부분적으로 잘라내기..
이남호 목동 고운세상피부과 원장. 나이에 비해 젊고 탄력 있는 피부, 그리고 갸름한 얼굴을 가진 여성은 다른 이들의 부러움을 산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가고, 피부를 탄력 있게 받쳐주는 섬유조직이 무너지면서 주름이 깊어지고 늘어나는 노화현상을..
신정민 참진한의원 명동점 원장여드름 치료병원 참진한의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중증 여드름 환자 이준우(22)씨. 그는 여드름의 기전과 형태를 분류하고 앞으로의 치료과정을 설명하는 의사에게 "얼굴에 생긴 여드름은 다 같은 것이 아니냐"며 반문했다. 사물마다 각기 다른 ..
앞으로 인체조직의 기증부터 이식까지 전 과정에 대한 추적조사가 의무화되고, 인체조직 기증자에 대한 과거 병력 확인이 강화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 같은 내용의 '인체조직안전과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과 '인체조직안전에 관한 규칙'을 시행한다고 29일..